• ▲ ⓒ건국대학교
    ▲ ⓒ건국대학교

    ◇ 건국대 창업지원단, 창업자 수요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마련

    건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 멘토링타임'을 올해 11월19일까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대학생,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멘토링타임은 창업로드맵, 특허로드맵, 투자로드맵, 시장진출로드맵, IR클리닉, R&D컨설팅 등 분야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멘토링타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 창업지원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건국대 창업지원단은 "(예비)창업자 수요에 맞게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창업기업이 사업의 새로운 전환점과 비즈니스 혁신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고 창업에 관심을 가진 이들이 보다 쉽게 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 덕성여대 '2017 전국대학도서관 시범평가' 교육부장관상

    덕성여자대학교 도서관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 '2017년 전국대학도서관 시범평가'에서 교육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도서 74만여권, 비도서 4만여종 등을 갖추고 있는 덕성여대 도서권은 2013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바 있다.

    정진수 덕성여대 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대학 도서관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원디대·원광대·원광보건대 등 몽골서 해외봉사활동

    학교법인 원광학원 산하 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대, 원광보건대, 원광대병원 등의 학생, 교직원 70여명이 지난달 23~30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원광학원 몽골 합동해외봉사단은 의료, 통역, 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기부 활동에 나섰다.

    최윤희 원디대 입학협력처장은 "앞으로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몽골과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상명대, '서울예술강사페스티벌'

    상명대학교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는 서울 상명아트홀 갤러리에서 '2018년도 서울예술강사페스티벌(STAF)'를 8일까지 선보인다.

    2일 첫 선을 보인 이번 행사에서는 예술작가 15명의 작품들이 전시됐다.

    ◇ 세종대, 드론 항공 촬영·정비 전문가 교육

    세종대학교 자율무인이동체연구센터는 30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드론 항공촬영 및 정비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과정은 사진 촬영, 동영상 편집, 드론 운용 등을 다루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 대상은 취업 또는 취업 희망자 등이다.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자율무인이동체 연구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삼육대, '2018 한국문학과종교학회 국제학술대회'

    삼육대학교 스미스교양대학은 '포스트 트루스 시대의 인문교양교육'을 주제로 4~5일 양일간 '2018 한국문학과종교학회 국제학술대회'를 선보인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기초교양, 종교, 철학, 문학 등 연구논문 46편이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