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대학교
    ▲ ⓒ세종대학교

    ◇ 세종대 웹진 '유드림' 취·창업 프로그램 등 담아

    세종대학교 취창업지원처는 진로·취업 정보 등을 제공하는 웹진 '유드림'(UDREAM)을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유드림은 올해 하반기 프로그램 안내, 취업 프로그램 참여 후기, 강소기업 등의 내용을 담았다.

    세종대 취창업지원처는 창업동아리 스터디룸, 직무중심 인사실무자 취업 득강, 졸업생 간담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대 관계자는 "취창업지원처에서는 학생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김정우 외과의원 원장, 고려대에 1억 기부

    고려대학교 82학번 출신인 김정우 외과의원 원장이 모교에 KU PRIDE CLUB 의대지정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김 원장은 "학생 때 3년 동안 장학금을 받아 귀중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다. 이제 나이가 지천명을 넘어 지금의 나를 있게 해준 모교에 고마운 마음을 갚을 때가 됐다"며 기부 동기를 밝혔다.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학창시절 받은 장학금을 떠올리며 후배들을 위해 내어주신 기부금이라 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고려대 의과대학의 발전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 한국외대, 2019학년도 수시모집 설명회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미네르바 콤플렉스 오바마홀에서 '글로벌 경제를 주도하는 한국외대 – 라운지톡(Lounge Talk) & 수시 FINAL 설명회'를 다음달 10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외대 교수진 전공 안내, 졸업생 취업 사례, 2019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을 위한 자기소개서·논술 특강 및 모의면접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시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외대 입학안내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서울사이버대, '생활 속 재테크'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충남 아산시 도고글로리콘도에서 '생활 속의 재테크' 특강을 14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임태순 서울사이버대 금융보험학과 교수가 생활 속에서 쉽게 알 수 있는 재테크 방법과 자산 관리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 삼육대, 한라산·백두산 통일염원 등반

    삼육대학교 김성익 총장과 학생 25명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한라산, 백두산 등반 행사를 가졌다.

    이번 등반은 '통일 청년이 간다 – 한라에서 백두까지'를 주제로 삼육대 개교 112주년, 남북 화해 분위기를 기념해 마련됐다.

    삼육대 등반대는 한라산에 오를 때 폭우로 인해 출입이 통제돼 삼각봉 대피소에 머무르기도 했지만, 중도 탈락 없이 전원 무사히 등정에 성공했고 백두산에서는 맑게 갠 날씨 속에서 천지의 풍광을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 서경대, 러시아 등 26개국 학생 초청 연수

    서경대학교는 국립국제교육원으로부터 위탁받은 '2018년 주요 국가 학생 초청 연수'를 20일까지 실시한다.

    지난 10일부터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러시아, 인도, 멕시코, 싱가포르, 나이지리아 등 26개국 학생 30명이 참여했다.

    서경대는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특강, 한국기업 탐방, 문화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