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
    ▲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

    ◇ 한국원격대학협의회 10대 회장에 원광디지털대 남궁문 총장 선출

    원광디지털대학교 남궁문 총장이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제10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원대협은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23일 열린 정기총회에서 남궁 총장을 제10대 회장으로 연임 선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임기는 내달 1일부터 2년간이다.

    일본 히로시마대에서 교통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그는 교육부 대학구조개혁위원,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 추진위원, 대통력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직무아카데미 마련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사업단은 다음달 13~14일, 19~20일 직무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직무별 전문가 특강, 실습 등을 통해 직무 관련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 삼육대 교육혁신단, '제2회 PBL 기본연수과정'

    삼육대학교 교육혁신단 산하 PBL 아카데미는 지난 16~17일 '제2회 PBL 기본연수과정'을 실시했다.

    PBL은 수강과목과 관련한 문제를 제시한 뒤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학습하는 교수전략이다.

    수원대·숭실대·육군사관학교·을지대 등 교원 및 연구원 21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에서는 PBL의 이해, 대학수업을 위한 PBL 사례 등에 대한 특강과 PBL 시나리오, 수업설계 및 평가전략, 수업 운영 등에 관한 체험중심 과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고려대, '제1회 KU Peace Camp'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서울캠퍼스 국제관에서 '제1회 KU Peace Camp'를 27~31일 개최한다.

    '한반도 평화에 대한 새로운 전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 인도, 이집트, 폴란드, 스위스, 영국, 미국, 멕시코 등 20개국 학생들이 참여하며 전문가 강연, 토론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