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국대 컴브렐라, 독거노인 연탄 전달 봉사활동
건국대학교는 서울 중랑구 면목동, 중화동, 신내동 등에서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지난 23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따뜻한 한번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과 함께 건국대 재학생, 교직원 등 130여명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봉사단 컴브렐라(KUmbrella)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이날 독거노인 가구 14곳에 연탄 4200장과 쌀, 라면 등을 전달했다.
2008년 창단된 컴브렐라는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 등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환경보건과학과 2학년 정지우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컴브렐라 연탄 나눔 봉사를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 성균관대 유홍준 교수, 한국교양교육학회 차기 회장 선출
성균관대학교 유홍준 교수가 한국교양교육학회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부터 2년간이다.
한국교양교육학회는 교양기초교육 발달, 보급 등을 목적으로 2006년 설립된 교육·학술단체다.
◇ 숭실대 웨스트민스터 합창단, 창단 60주년 기념 음악회
숭실대학교 웨스트민스터 합창단이 29일 창단 60주년 기념 음악회 '주 하나님 크시도다'를 선보인다.
서울 동작구 숭실대 한경직기념관 대예배실에서 열리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숭실대 장세완 교수가 음악감독을, 한용랸 교수가 오르간을 연주하며 김을성 동문이 지휘를 맡는다.
1958년 창단된 웨스트민스터 합창단은 숭실대 재학생으로 구성됐으며 현재까지 55차례 정기연주회를 가졌다.
◇ 광운대·의정부시, 상호협력 MOU
광운대학교는 최근 의정부시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ICT(정보통신기술)·복지 분야 △지역사회 발전 △지역주민 교육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유지상 광운대 총장은 "의정부시와 협력을 통해 행정, 복지, 산업 활성화와 지역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한국중독상담학회 신임 회장이 삼육대 서경현 교수
삼육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서경현 교수가 한국중동상담학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다.
서 교수는 "중동상담 전문화를 통해 국민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HK+사업단, ACSAS 국제학술대회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 HK+사업단은 지난 16~17일 '제2회 ACSAS(Asian Consortium for South Asian Studies)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ACSAS는 한국,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의 인도·남아시아 지역 연구 기관들로 구성됐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인도 대전환의 기저'를 주제로 연구 발표, 토론회 등이 이뤄졌다.
◇ 경희대 로스쿨 박균성 교수, 한국법학교수회 회장 당선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박균성 교수가 최근 한국법학교수회 제14대 회장에 당선됐다.
1964년 설립된 한국법학교수회는 법학교육 발전, 법조실무계 협력 및 법률 문화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인 전국 법학교수 대표 단체라고 경희대는 설명했다.
서울대에서 학·석사를 취득한 박 교수는 프랑스 액스-마르세유III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공법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 동국대, '독서의 기쁨' 김겨울 작가 초청 특강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은 '독서의 기쁨' 저자인 김겨울 작가 초청 특강을 29일 선보인다.
서울 중구 동국대 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김 작가는 '유튜브의 시대, 독서의 기쁨'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