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일 경기 용인시 명지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명지대, LIG넥스원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명지대
    ▲ 10일 경기 용인시 명지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명지대, LIG넥스원 관계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명지대

    ◇ 명지대·LIG넥스원, 방산기술보호 연구 맞손

    명지대학교는 LIG넥스원과 업무제휴 협약(MOU)을 10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측은 방산기술보호 분야 핵심역량 확보를 위한 공동연구과제를 수행하며 △인적교류 △학술자료‧정보 공유 △워크샵·공동세미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류연승 명지대 방산보안연구소 소장은 "LIG넥스원과 MOU를 통해 무기체계 수출 및 방위산업 진흥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디지털대, '제3회 패션토크콘서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마포교사에서 박정훈 블랙야크 R&D 총괄 이사 초청 '제3회 패션토크콘서트'를 15일 선보인다.

    '패션, 첨단을 입다_4차 산업혁명시대와 패션산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박 이사는 패션 트렌드 변화, 융합, 패션전문가 역량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 삼육대 정종화 교수,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회장 선출

    삼육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정종화 교수가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다.

    정 교수는 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수석부회장, 한국복지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자원봉사학회 신청연구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 '제1회 차이콥스키 국제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 서울사이버대 후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제1회 차이콥스키 국제 온라인 피아노 콩쿠르 대회'를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한러예술문화협회, 문화단체 'ATCS'(Association of Thcaikovsky Competition Stars) 등이 주관하며 내년 3월1일까지 콩쿠르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자격은 만 17세 이하 피아니스트이며 내년에 열리는 1차 예선(3월26일~29일), 2차 예산 (4월3~5일)를 거쳐 4월8일 결선 진출자가 발표된다. 대회 결선은 4월18일 진행될 예정이다.

    윤소영 서울사이버대 피아노과 학과정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꿈을 펼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고려대 강재우 교수팀, '정밀의료 신약개발 드림챌린지' 우승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강재우 교수팀이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정밀의로 신약개발 드림챌린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드림챌린지는 미국 IBM 등이 주관하는 대회로 갑상선 수질암 및 타우병증을 치료할 수 있는 신약 후보 물질 발굴하는 문제가 출제됐다.

    강 교수팀은 약물이 유발하는 유전자 발현 반응을 이용해 신약 후보 물질·발굴 딥러닝 모델을 개발해 2억3천만개 화합물 중신약 후보 물질을 선택했다. 주최 측은 강 교수팀의 신약 후보 물질에 대한 가능성이 입증되어 우승팀으로 선정했다고 고려대는 전했다.

    ◇ 서강대 총동문회 '2018 자랑스러운 서강인상' 수상자 선정

    서강대학교 총동문회는 '2018 자랑스러운 서강인상' 수상자로 고 이현손 도예가,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내년 1월14일 서울 마포구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서울시립대, '김창호 대장 추모 전시회'

    서울시립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100주년기념관에서 '김창호 대창 추모 전시회'를 13~31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 김창호 대장의 8000m급 14봉 무산소 등정 및 히말라야·K2·바투라 2봉 등반 사진, 장비, 수상 트로피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 세종대, '세종도시부동산포럼' 개최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은 '제14회 세종도시부동산포럼'을 15일 개최한다.

    '공공임대주택 정책의 대전환'을 주제로 서울 광진구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공공임대주택의 지역 통합관리방안' '사회적 통합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계획 패러다임의 변화' '입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재설계 구상'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회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