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앙대학교
    ▲ ⓒ중앙대학교

    ◇ 중앙대, '예비 중앙인 워밍업 프로그램' 운영

    중앙대학교는 서울 동작구 서울캠퍼스 102관에서 '예비 중앙인 워밍업 프로그램'을 22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앙대 입학처가 주관하며 예비 고교 3학년, 학부모 등에게 2020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등 입시 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앙대 관계자는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가 필요한 예비 고3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더 잘 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육대, 미국서 '창업여행프렌즈' 연수

    삼육대학교는 '창업여행프렌즈' 연수생 대상 '창업해외연수 프로그램'을 16~27일 실시한다.

    이번 탐방에는 재학생 (예비)창업가 10명이 미국 로스앤젤레스, 실리콘밸리, 샌프란시스코 등을 방문해 현지 산업단지를 견학하고 스타트업 전문가 특강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오덕신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장은 "해외 창업현장의 성공사례를 체험하고 분석함으로써 글로벌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 이화여대, '이화 테크 비즈 페스티벌'

    이화여자대학교는 서울 서대문구 교내 ECC 이삼봉홀에서 '이화 테크 비즈 페스티벌'을 17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화여대 산학협력 프로그램 소개, 기술사업화 우수교원 시상, 협력기업 소개, 기술 교류회, 취·창업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이근주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장은 "산학협력 전반에 대한 대학과 기업간의 만남의 장이 열리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