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위한 전문 프로그램 운영 능력 입증"
  • ▲ '제주 부영 청소년수련원' 전경. ⓒ부영
    ▲ '제주 부영 청소년수련원' 전경. ⓒ부영

    부영은 제주 부영 청소년수련원의 고등학생들을 위한 2개 수련활동 프로그램이 국가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가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해주는 국가 인증제도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 2가지는 인성수련회를 통한 '소통의 가치발견'과 간부수련회를 위한 '함께 꿈꾸는 리더'다.

    '소통의 가치발견'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소통의 방식을 이해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충분한 소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함께 꿈꾸는 리더'는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섬기는 리더십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둘 다 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며 1박2일로 진행된다.

    부영 수련원은 현재 초등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총 4개의 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 인증을 통해 학제에 따라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부영 수련원 측은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수련시설로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운영을 통해 참여하는 청소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