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교통 예매 등 실제 일상생활 유형별로 구성…관련 교육 진행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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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시니어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자체 개발한 '키오스크(무인단말기) 교육용 앱'을 무료로 배포, 이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앱은 패스트푸드, 카페, 교통예매, ATM, 무인민원발급, 병원에서 활용되는 키오스크를 실제 유형별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앱 활용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KT는 앱을 활용해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에 나선다. KT IT서포터즈는 서울노인복지센터 등 전국 124개 복지기관과 협업해 시니어 대상 스마트폰 활용법, 1인 크리에이터 과정을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 둥이다. KT는 이 과정에 '키오스크 사용법' 과정도 추가한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면 오프라인 교육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국립중앙과학관과 협력해 키오스크 강사도 양성한다.

    이선주 지속가능경영단장 상무는 "KT는 이번 키오스크 교육용 앱뿐 아니라, 앞으로도 고령층이 디지털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