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효과적으로 소개 가능… 블로거의 사업 성장 발판 마련 결제, 배송조회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더욱 안전한 거래 가능
  •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가 블로거들에게는 새로운 사업 성장 기회를, 사용자들에게는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 생태계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판매 물품 정보 제공 슬롯 ▲결제 기능 ▲배송 조회 ▲블로그 및 댓글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블로그마켓' 도구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블로거들은 자신의 창작품 등의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효율적인 주문, 재고 관리를 통해 1인 셀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용자들도 블로그에서 안전한 결제 시스템과 투명한 구매 이력 및 실시간 배송 현황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의류·잡화를 거래하고 있는 약 1000명의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약 한 달간 베타서비스를 진행한다.

    내년 1월부터 사업자 등록을 마친 전체 블로거로 '블로그마켓' 적용을 확대하고, 추후 개인간 단발성 거래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결제 기능 등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블로그 마켓 판매자들을 만나볼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도 향후 오픈할 예정이다. 숏폼 리뷰 플랫폼인 모먼트도 실시간성을 더욱 강화하는 등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편의성을 지속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네이버 블로그 김보연 리더는 "네이버는 지금까지 사용자들이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