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개발자 컨퍼런스 '리빌 2020', 11일 온라인 개최롯데면세점 "청년 기업과 함께 코로나 이겨내요"전자랜드, 2020년 총결산 '전시상품 박람회'
  • ▲ ⓒ쿠팡
    ▲ ⓒ쿠팡
    ◇쿠팡 개발자 컨퍼런스 '리빌 2020', 11일 온라인 개최

    쿠팡이 쌓아온 기술과 경험을 회사 밖의 개발자들과 주고받기 위해 개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리빌(Reveal) 2020'이 오는 11일 시작된다. 4500여명이 참가 신청했다. 

    '리빌 2020'은 쿠팡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이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비롯해 인공지능(Al),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행사다. 고객의 삶을 혁신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총 9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과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오피스에서 일하는 쿠팡 개발자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미국 아마존 본사에서 8년간 공급망관리(SCM) 시스템 구축 업무를 했고, 2015년부터 쿠팡 SCM 자동화 팀을 이끌어온 팀 슈엔할 시니어 디렉터가 머신러닝을 이용한 수요 예측 시스템에 대해 발표한다. 슈엔할 디렉터는 머신러닝 라이프사이클을 검토하고, 머신러닝 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엔지니어링 인프라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머신러닝 모델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두 가지 핵심 인프라 구성요소에 대해서도 자세히 짚어본다.

    쿠팡의 신선식품 재고 관리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투안 팸 쿠팡 신임 최고기술책임자가 직접 연사로 나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키노트 스피치를 할 예정이다. 
  •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청년 기업과 함께 코로나 이겨내요"

    롯데면세점이 'LDF 스타럽스 청년 기업 응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LDF Starups 청년기업 & 지역상생 프로젝트' 청년 기업들에게 총 4000만 원(팀당 200만원)의 응원 기금과 격려의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LDF Starups'는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 청년 기업을 육성하는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영리 목적의 지분 투자나 융자 형태의 창업 지원이 아닌 '100%기부' 형태로 이루어지는 사회가치 창출 프로젝트다. 기업당 최대 4000만원 사업비를 비롯해 롯데면세점의 역량과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 등 1대1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부산 지역에 이어 올해는 제주 관광산업 및 지역 특화 청년 기업 대상으로 2기 사업을 진행했고, 현재까지 총 20개 청년 기업이 지원 받았다. 실제 지난 1~2기 지원 사업을 통해 프로젝트 참여 기업 매출이 250~400% 상승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2020년 총결산 '전시상품 박람회'

    전자랜드가 11일부터 21일까지 2020년 총결산 전시상품 박람회를 진행한다. 파워센터 용산본점, 평택본점, 중동점, 운정점, 주안점 등 일부 33개 점포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전자·쿠쿠전자 등 주요 가전 제조사의 전시상품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자랜드는 용산본점 기준으로 냉장고·TV·안마의자 등 대형가전을 비롯해 식기세척기·밥솥·전기레인지·청소기·공기청정기·다리미 등 생활가전도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점포에 따라 최대 88%까지 할인 판매하는 품목도 준비했다.

    전자랜드는 전시상품 박람회에 방문한 고객 30만명에게 1만 미리드림 포인트를 제공하며, 100만원 이상 박람회 제품을 구매 시에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9만 미리드림 포인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미리드림 포인트는 전자랜드에서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전자랜드는 2018년부터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류센터 상품과 매장 전시상품을 S, A, B, C 등급으로 구분해 판매하는 '오작교'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 ▲ ⓒ다이소
    ▲ ⓒ다이소
    ◇ 다이소, 새해 맞이 '다이어리 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다이어리 용품 기획전’을 선보인다. 

    가성비 높은 다이어리 용품을 주로 선보여, 내년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과 다이어리 꾸미기가 취미인 다꾸족들의 시선을 끌고, 다이어리, 스케줄러 등과 마스킹테이프, 데코스티커, 스탬프 등 총 80여 종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미키와 미키 등 디즈니 캐릭터가 디자인 된 디즈니 스탬프, 드라이 플라워 느낌이 나는 압화 스티커, 다이어리를 감성있게 꾸밀 수 있는 반투명 데코스티커 등을 마련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제철 맞은 상큼함" 홈플러스, ‘체리베리 페스티벌’ 진행

    홈플러스는 오는 16일까지 체리와 베리류 과일을 모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체리베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제철을 맞아 새콤달콤한 맛이 뛰어난 ‘새벽이슬 딸기’,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크고 당도도 높은 ‘킹스베리 딸기’ 등 국내산 딸기와 함께 촉촉한 속살과 산뜻한 과즙을 자랑하는 ‘칠레산 체리’, ‘블루베리’ 등 상품을 선보인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오,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

    위메프오가 대형 배달앱 중 최초로 서울특별시 '제로배달 유니온'에 공식 참여한다.

    지난 9월 출범한 '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의 배달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특별시가 추진하는 주문배달 서비스다.

    위메프오는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와 동시에 기존 정률제 중개수수료를 5%에서 2%로 줄였다. 앞으로 서울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점포는 위메프오 입점 시 주문 건 당 2% 정률제 중개수수료와 0% 수수료(월 서버비 3만8000원(VAT포함)) 모델 중 유리한 쪽을 선택할 수 있다.

    위메프오를 이용하는 고객도 더 큰 혜택을 받는다. 자치구 별로 7~10% 할인 판매하는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제로페이)하면 위메프오에서 더 낮은 가격에 원하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인기상품 '2020 BEST Awards' 개최

    롯데홈쇼핑이 이달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에서 TV홈쇼핑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올해 진행된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업계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로,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계량화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고객 참여 중심 경영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고객 서비스 제공을 높게 평가 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앞서 지난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도지수(KCSI)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까지 1위를 차지하며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해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 고객 감사 ‘2020 BEST Awards’ 를 진행한다. 올 한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브랜드 40개를 선정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인 지석진과 협업해 연말 시상식을 콘셉트로 한 웹 예능 콘텐츠도 선보인다.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 G마켓, NCSI 오픈마켓 부문 7년 연속 1위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위로 선정됐다.

    NCSI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G마켓은 고객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충성도, 유지율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올해는 특히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쇼핑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며,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셀러의 판로 확대를 도와 다양한 고객층과 판매자를 연결하는 오픈마켓으로써 역할에 충실했던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인 'G마켓 글로벌샵'에서는 지난 11월 중순까지 약 두 달 간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손잡고 한류 쇼핑 특별관 'K컬처' 기획전을 진행했다. 한류에 관심이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국내 중소 판매업체들의 상품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 현대리바트, ‘스테이 홈’ 트렌드 반영한 소파 신제품 출시

    현대리바트가 스테이 홈 트렌드를 반영한 소파 신제품을 연말에 선보인다. 통상 소파나 식탁 등 가정용 가구 제품은 이사나 결혼이 집중되는 매년 2~3월경에 출시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소비자들의 소파 구매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출시 일정을 앞당긴 것이다.

    현대리바트는 그란디오소M, 프로쉬, 플라쥬 등 소파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 기능과 디자인 등을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한 게 특징이다. 우선, 좌방석(소파 중 사람이 앉는 방석 부분)과 카우치(몸을 비스듬히 기대어 쓸 수 있는 긴 형태의 의자) 등의 크기를 기존 소파 제품보다 넓혔다. 편안한 자세로 장시간 소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 ▲ ⓒ글라스락
    ▲ ⓒ글라스락
    ◇ 글라스락, ‘글라스락 클래식 레트로에디션’ 한정판 출시

    글라스락이 탄생 15주년을 맞아 ‘클래식 레트로에디션’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온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글라스락’이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기념하고자 소비자가 선정한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이다. 지난 10월에 진행됐던 ‘글라스락 15주년 기념 이벤트’에서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택을 받은 레트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70년대 미국 레트로풍 스타일에 고유의 시대 컬러인 강렬한 레드 컬러를 반영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주방에서 보다 개성 있고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한동대학교, 비즈니스와 기술 협력 위한 MOU 체결

    이랜드가 한동대학교와 손잡고 바이오 헬스케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멤버십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이랜드는 한동대와 유전체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건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협업을 진행한다. 개인 유전체 항목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해 새로운 사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 제약 및 바이오,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을 포함한 컴퓨터 및 전자공학분야 연구사업 공동 참여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업으로 고객들은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을 제공받게 된다.

    적정 체중을 위한 운동 시간을 제안 받아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식재료와 건강식품 등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해당 서비스는 내년 초 신규 론칭 예정인 멤버십-페이 애플리케이션 ‘이랜드 페이’에 탑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