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코 아티스트 콜라보' 선봬NHN AD, 카페24 앱스토어에 마케팅 솔루션 'more' 입점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8주년 맞아
  • ◆ LG헬로비전·해밀도서관, 부천시 공공기관 엘리베이터에 점자스티커 부착

    LG헬로비전이 부천 점자도서관인 해밀도서관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 점자스티커를 제작해 부천시 공공기관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엘리베이터 버튼에 부착된 항균필름 때문에 시각장애인이 점자를 인식하기 어려워졌다는 문제에 공감하고 점자스티커를 제작해 시각장애인의 외출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기로 한 것.

    재택봉사를 신청한 30명의 임직원은 층수와 상·하·열림·닫힘이 적힌 점자스티커 1200개를 만들었다. 해밀도서관은 사전 제작교육과 검수 역할을 맡아 활동의 완성도를 높였다. 점자스티커는 시각장애인이 자주 방문하는 시청과 시의회, 보건소 등 부천시 공공기관 15개소 엘리베이터 40여 대에 부착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해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시각장애인 스튜디오에 카메라, 마이크, 조명 등 촬영 용품도 기부했다. 시각장애인들이 직접 다양한 배리어프리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기부 물품에도 임직원이 제작한 점자스티커를 붙여 전달했다.

    ◆ KT, '디지코 아티스트 콜라보' 선봬

    KT는 MZ세대로부터 호감을 얻고 있는 화제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DIGICO(디지코) 아티스트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DIGICO 아티스트 콜라보는 아티스트가 'DIGICO KT'를 표현해 작품으로 제작하는 캠페인이다. KT가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대중과 공유해 DIGICO KT의 이미지와 가치에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도록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첫 협업은 최근 종방한 SKY채널-채널A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육준서'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다. KT는 육준서의 DIGICO KT를 형상화한 작품과 그 제작 과정을 담은 콘텐츠를 KT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KT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팬들의 질문을 받아 인터뷰를 진행하고 작품을 활용해 제작한 한정판 기념품을 추첨을 통해 선물로 제공한다.

    ◆ NHN AD, 카페24 앱스토어에 마케팅 솔루션 'more' 입점

    NHN AD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운영하는 앱스토어에 마케팅 솔루션 'more'가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more은 AI엔진을 활용해 개인화 추천 결과를 쇼핑몰 방문 고객에게 알려주는 온 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이다.

    NHN AD는 쇼핑몰에 유입된 고객의 평균 98%가 구매 없이 사이트를 떠나는 단순 방문자라는 점에 주목해 이들 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more 서비스를 구현했다. 

    카페24 앱스토어는 카페24를 통해 구축된 쇼핑몰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다. more가 카페24 앱스토어에 입점하면서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자사 쇼핑몰에 more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 앱스토어에 출시된 more는 쇼핑몰 내에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관심사가 반영된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 '추천'과 고객이 직접 입력한 검색어와 연관 있는 검색어를 자동으로 노출하는 서비스 '서치',  고객의 쇼핑몰 이탈 타이밍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서비스 '패널', 고객이 쇼핑몰에서 제품을 탐색하는 동안 쇼핑 행동을 예측해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서비스 '티커'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8주년 맞아

    제주에 위치한 아시아 최초의 컴퓨터 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27일 개관 8주년을 맞이했다.

    2013년 7월 개관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단기간 내 누적 관람객 100만명 이상이 다녀가며 제주를 대표하는 박물관으로 성장했다. 컴퓨터와 게임의 역사에서 시작해 넥슨 미출시 게임 아카이브까지 이어지는 넓은 스펙트럼의 전시는 대부분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 온라인게임 25주년 기념 전시, 대한민국 컴퓨터 역사 워크숍 후원 등 관련 산업의 현재를 기록하고 과거를 갈무리하는 작업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한 해 20만명씩 찾던 관람객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감소했다. 그러나 예약 관람제를 통해 보다 여유로운 관람 공간을 확보하고 도슨트를 비롯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하는 등 관람의 질을 높이면서 관람객 개개인의 만족도는 되려 높아지고 있다.

    매년 개관일마다 새로운 테마로 관람객을 맞이했던 '던전N박물관' 행사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쉬어간다. 대신 개관 기념일 당일 예약 관람객을 대상으로 기념 뱃지를 증정하고 간단한 미션 수행을 통해 생일상 패키지를 증정하는 '생일파티N박물관', '어쨌든(ANYWAY) 세상에 없는 게임 대회' 등 소소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콜라보 음원 수익금 2400만원 안양시에 기부

    펄어비스가 경기도 안양시에 검은사막 모바일 '격투가X질풍가도'와 '모험가(歌)' 콜라보 음원 수익금 2400만원을 전달했다.

    수익금은 안양시 수어통역센터를 통해 청각 장애인 긴급 생계비와 장비 교체, 장애인 보호센터 시설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질풍가도' 음원 수익금 3000만원을 수어통역센터 외 2개소에 전달해 음악을 듣기 어려운 청각 장애인들을 후원한 바 있다.

    펄어비스는 2019년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캐릭터 '격투가' 출시에 맞춰 '격투가X질풍가도' TV CF를 하현우, 이혁, 버블디아, 라온과 함께 선보였다. 당시 원곡 '질풍가도'가 역주행하며 음원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2020년에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타이거JK와 특별 음원 '모험가(歌)'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영상은 게시 일주일만에 유튜브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8월 25일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오는 8월 25일 글로벌 240여개국(중국, 베트남 제외)에 정식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전 세계 1억 2000만 명 이상이 즐긴 '마블 퓨처파이트'를 통해 글로벌 노하우를 쌓아온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작품이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결성된 '오메가 플라이트'의 일원이 돼 '캡틴 아메리카', '캡틴 마블', '스파이더맨',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스타 로드', '스톰' 등 스킬과 전투 콘셉트면에서 다양한 특성을 갖춘 슈퍼 히어로를 육성하고, 위기에 빠진 중심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론칭 후 사용할 수 있는 '사전 등록 코스튬 상자'를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