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 뷰' 선봬KT, 올레 tv '키즈랜드 자연백과 : 상어탐험대' 론칭NHN, 올인원 비즈니스 SaaS 전문 기업 'NHN Dooray!' 출범
  • ◆ LG헬로비전, 환경보호 활동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 진행

    LG헬로비전이 고객과 함께하는 '#지구 좋아 산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 다이렉트샵을 통해 가입한 MZ 세대 고객에게 야외 활동 중 쓰레기 줍기에 활용 가능한 플로깅 키트를 선물한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에게 상품을 구매하고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8월 한 달간 LG헬로비전 온라인 다이렉트샵에서 헬로tv·헬로인터넷에 가입한 고객 300명에게 '헬로 플로깅 키트'를 증정한다. 키트에는 플로깅에 필요한 분리수거 백과 비닐봉지 등이 담겼다. 고객들은 산책이나 등산과 같은 야외 활동 중에 주변 쓰레기를 주우며 플로깅에 동참할 수 있다.

    헬로 플로깅 키트는 구성품부터 포장재까지 친환경 제품들로 구성됐다.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분리수거 백, 식용 에탄올로 만든 손 세정제, 친환경 면 손수건, 썩는 비닐봉지와 장갑 등 플로깅에 필요한 용품을 포장 테이프가 필요 없는 종이 상자에 담아 배송한다.

    플로깅 문화 확산을 위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로깅에 참여하고 '#지구좋아산책', '#헬로플로깅키트'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인증샷을 공유한 고객 10명에게 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한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플로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카카오,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 뷰(View)' 선봬

    카카오는 3일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 뷰(View)'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 뷰는 다양한 '관점'이 담긴 콘텐츠를 카카오톡에서 '본다'는 의미이며 카카오톡 세번째 탭에서 만날 수 있다. 카카오 뷰에서 콘텐츠를 발행하는 창작자들은 '뷰 에디터(View Editor)'라고 부른다. 뷰 에디터는 뉴스, 영상, 텍스트,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 링크를 모아 '보드' 형태로 발행할 수 있다. 하나의 보드에는 최대 10개의 콘텐츠 링크를 담을 수 있다.

    카카오 뷰는 '뷰'와 'My뷰'로 구성돼 있다. 뷰는 나의 취향과 관점에 맞는 보드를 발견하는 공간이다. 경제, 취미, 테크, 건강, 교육 등 총 22개의 주제 카테고리 가운데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고 각 언론사와 다양한 뷰 에디터를 찾아 취향에 맞는 보드를 구독할 수 있다.

    My뷰 는 내가 구독하는 뷰 에디터의 보드를 모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마음에 드는 뷰 에디터나 보드를 발견할 경우, 보드의 우측 상단 버튼을 눌러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해당 뷰 에디터가 발행하는 보드를 My뷰에서 모아 볼 수 있다.

    My뷰 내 보드의 정렬 기준도 이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이용자가 선호하는 뷰 에디터의 보드를 최상단에 고정하거나 최신순으로 보드를 배열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 뷰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v.9.4.5 이상)으로 업데이트하면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는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되며, iOS 버전은 현재 진행중인 심사를 마치는 대로 업데이트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처랩, 소프트웨어 교육자 대상 온라인 포럼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퓨쳐랩(이하 퓨처랩)은 소프트웨어 교육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포럼 '기술, 예술 그리고 놀이 사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는 5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소프트웨어 교육 및 창의 학습에 관심이 있는 교사, 기획자,연구자 등 교육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뉴욕 시적연산학교(The School for Poetic Computation) 공동 설립자인 최태윤 작가가 연사로 나서 '숫자-코드-시-이끼 : 마법 같은 수의 세계'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가 끝나면 참가자들이 직접 수와 코딩의 원리를 색다른 방향으로 학습해 볼 수 있는 체험 교육 기회가 제공된다.

    퓨처랩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더 많은 아동 청소년이 창의 학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연구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등 퓨처랩의 교육 철학에 공감하는 교육자들과 연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KT, 올레 tv 키즈랜드에 '키즈랜드 자연백과 : 상어탐험대' 론칭

    KT는 올레 tv 키즈랜드에 바닷속 동물들의 생생한 모습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담은 '키즈랜드 자연백과 : 상어탐험대'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KT가 세계 최고의 자연 다큐멘터리를 보유한 BBC, 글로벌 인기 캐릭터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와의 협력을 추진해 3자가 공동 제작해 선보인 올레 tv 오리지널 콘텐츠다. BBC의 고품질 자연 다큐 영상에 뽀로로가 등장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공룡과 아기동물, 상어 이야기를 들려준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올레 tv 고객이라면 '키즈랜드>키즈랜드자연백과' 메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상어탐험대의 경우 매주 금요일 새로운 상어이야기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를 시청한 뒤에는 홈스쿨링용 놀이자료 '키즈랜드 워크지'를 활용해 아이가 시청한 내용에 대해 한번 더 학습해보도록 유도하는 것도 효과적인 키즈랜드 이용 방법이다. 키즈랜드 워크지는 올레 tv 키즈랜드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 NHN, 올인원 비즈니스 SaaS 전문 기업 'NHN Dooray!' 출범

    NHN은 올인원 협업툴 'NHN Dooray!(두레이)'가 글로벌 통합 SaaS(Software-as-a-Service) 전문 기업으로 공식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8월 1일 독립 법인으로 출범한 NHN두레이는 기업에게 최적의 협업 비즈니스 도구를 제공하는 SaaS 전문기업으로 협업문화 정착에 주력한다. 법인은 NHN두레이의 탄생부터 시작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어 온 백창열 대표가 맡는다. 

    NHN두레이의 핵심은 '하나로 통합'이다. 프로젝트, 메일, 드라이브, 메신저 등 모든 기능을 하나로 모아 올인원 협업툴을 모듈형으로 구성했다. 온라인 환경 최적화 구현을 위해 공동편집, 화상회의, 무료통화, 자동번역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효율성을 높였다. 동시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SaaS 부문 클라우드 보안 인증,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 최고 수준 '골드' 등급 획득 등 강력한 보안성을 입증한 바 있다.

    10만명이 이용 중인 NHN두레이는 탁월한 업무환경 조성, 스마트오피스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NS홈쇼핑, KB금융그룹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를 확보 중이며 전자결재 기능 추가, 포털 홈·게시판 서비스 등으로 기업과 조직을 위해 기능 고도화를 진행했다. NHN두레이는 연내 협업 비즈니스 도구로의 진화를 위해 두레이 2.0을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