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롯데홈쇼핑, 올림픽 선전에 국가대표 후원 효과 '쏠쏠'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에 1만 명 이상 참여
주요 경기 시간대 전략적 상품 편성으로 주문수량 최대 2배↑
2024년까지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 차별화 스포츠 마케팅

입력 2021-08-04 11:23 | 수정 2021-08-04 11:28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020 하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선전하며 공식 후원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2일부터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8일까지 모바일앱에서 진행하는 ‘국가대표 댓글 응원 이벤트’에는 현재 1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대형 스포츠 행사 기간 동안 남성 고객이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남성 상품 판매를 확대했다. 짧은 시간 내 의사결정이 가능한 간편식 등을 집중 편성한 결과 TV홈쇼핑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야구, 배구 등 장시간 진행되는 구기종목 경기 시간에 판매한 상품은 평소보다 주문수량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 야구, 축구, 여자 배구가 동시에 진행된 지난달 31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주문수량은 전주 대비 45% 증가했다. 경기 종료 후 선보인 ‘아디다스 남성 드로즈’는 남성 고객이 일반 방송과 비교해 약 20% 증가하며 6000세트가 판매됐다.

앞서 지난달 28일 축구 온두라스전이 진행된 오후 5시 30분 직전 ‘굽네 순닭다리살’을 판매해 평소보다 2배 이상 높은 실적을 나타내기도 했다. 

롯데홈쇼핑은 남은 올림픽 기간 동안 주요 경기 일정에 따라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여자 골프 경기 시간에 맞춰 프로바이오틱스, 보스웰리아 등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마지막 주말인 7~8일에는 리빙 대전을 통해 다이슨 신모델 론칭 특집전, 코지마 스윙 운동기, 딤채 원데이 특집전 등을 방송한다.

롯데홈쇼핑은 2024년까지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주요 국제 경기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굿즈 개발, 각종 스포츠 관련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 자사가 보유한 상품 및 콘텐츠 제작, 유통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강필성 기자 feel@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