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폐 방송장비 판매 수익금으로 장애인 휠체어 지원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 양준혁과 콜라보 방송넷마블스토어, '쿠야(KUYA)' 신상품 출시
  • ◆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19일 국내 및 글로벌 정식출시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를 오는 19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및 글로벌 전역에서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으로 서비스하며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지난 7월 6일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한 코노스바 모바일은 원작의 독특하고 코믹한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낸 것과 게임 내 풀스토리 및 전체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한국어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 큰 기대감을 모으며 사전 예약자 100만명을 달성했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원작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을 사랑하는 은둔형 외톨이 소년이 이세계로 넘어가 대모험을 시작한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지난해 일본 및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출시돼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 KT스카이라이프, 폐 방송장비 판매 수익금으로 장애인 휠체어 지원

    KT스카이라이프는 4일부터 'Move with 스카이라이프' 중증장애인 휠체어 지원 사연 공모를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Move with 스카이라이프는 취약계층 대상 중증장애인에게 휠체어를 전달하여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이동권을 보장·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중증장애인에 대한 휠체어 지원은 고객으로부터 수거한 스카이라이프의 안테나 및 수신기 등 폐 방송장비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중증장애인들에게 휠체어를 지원한다. 단순히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활동이 아닌 환경보호를 위해 자원재활용 활동과 접목한 것으로 눈길을 끈다.

    이번 장애인 휠체어 지원은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중증장애를 가진 취약계층 대상자는 누구나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또는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 기브스퀘어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이후 KT그룹 희망나눔재단 e-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회사는 공모된 사연들을 심사해 9월 초 사연 당선자들에게 개별 통보하고 개인별 맞춤형 휠체어를 제작해 11월에 전달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 양준혁과 콜라보 방송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오는 6일 세아스토리 방송을 통해 야구 레전드 양준혁과 함께 방송을 진행, 야구를 배우는 시간을 가진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의 주요 콘텐츠는 세아가 양신이 함께 야구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세아가 AI인 만큼 양신이 VR 게임기를 착용 후 가상의 공간에서 야구 게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처음 야구를 접한 천재 AI 세아와 VR 게임을 처음 접한 양신 사이에 특별한 케미스트리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특별 게스트 양준혁의 출연을 기념해 세아 스토리에 후원금(도네이션)을 전해준 시청자들 중 10명을 추첨해 양준혁의 친필 싸인볼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후원금 전액은 양준혁 야구재단에 전달해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멘토리 야구단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 넷마블스토어, '쿠야(KUYA)' 신상품 출시

    넷마블은 자사의 공식 캐릭터 온라인 몰 '넷마블스토어'에서 '쿠야(KUYA)'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쿠야에서 동글동글 귀엽고 앙증맞은 매력을 갖춘 '주먹밥 쿠' 캐릭터를 활용한 그립톡, 데코스티커, 씰스티커 3종이다. 쿠야 마그넷, 슬림파우치, 키링, 마우스패드 등도 8월 중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 외 양파, 샐러리, 참외, 똥군 등 다양한 쿠야 캐릭터를 활용한 봉제인형, 반팔티, 모찌인형, 키링인형, 하이루프 폰 스트랩, 미니 룽키링 등도 넷마블스토어에서 함께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