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 선보여자연친화적인 미래형 아울렛 탄생네이밍부터 설계까지 '기존 아울렛'과 차별화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Time Villas)'가 오는 8일 프리 오픈을 거쳐 10일 그랜드 오픈한다.

    경기 의왕시에 위치한 타임빌라스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단순히 쇼핑하는 공간을 넘어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휴식' 콘셉트의 복합문화공간을 제안한다.

    연면적 17만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4개층에서 245개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서울 강남과 잠실에서는 30분, 서울 사당과 경기도의 분당, 수원, 안양 등에서는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시그니처 공간은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GLASS VILLE)이다. 최근 서울의 익선동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협업해 바리산을 배경으로 9300㎡ 규모의 야외 녹지 공간에 10개의 '글라스 하우스'를 세웠다. 독립된 글라스 하우스에는 체험 요소를 강화한 트렌디한 브랜드가 입점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글라스빌 앞 플레이빌에서는 자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을 조성했다.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파크'와 네트형 놀이시설을 갖춘 '와일드파크'도 마련했다. 산책로에는 1000여 그루의 자작나무를 심었다.

    타임빌라스는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교외형 아울렛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폐형 천장과 폴딩 도어를 구축해 모든 매장을 100% 인도어화했다. 야외의 글라스빌도 지하 매장들과 연결했다.

    실내 곳곳에도 자연을 느낄 수 있다. 가장 먼저 만나는 더스테이션(THE STATION)에서는 30m 높이의 유리돔 천장을 통해 아늑한 자연 채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2층에는 백운호수의 석양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이닝존을, 옥상에는 잔디밭에서 백운호수와 바라산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피크닉 광장'을 만들었다.

    자녀 동반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해 아동·유아 콘텐츠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디트로네 라운지'는 프리미엄 전동카 쇼룸과 레스토랑이 복합된 국내 유일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야외 산책로에서 전동카 투어도 즐길 수 있다. 국내 아울렛 최초로 아동 가구 전문존을 구성하고, 1500㎡ 규모의 실내 체험형 스포테인먼트 콘텐츠인 '바운스'도 입점했다.

    세인트앤드류스와 AK골프 등 17개의 유명 골프 브랜드와 함께 체험 요소도 강화했다. 국내 유통사 최초로 시타 퍼팅베이를 도입한 PXG 매장에서는 클럽을 사용한 후 구매할 수 있다. 타이틀리스트도 클럽 팩토리 매장과 피팅 전문 매장이 결합된 TFC(Titleist Fitting Center) 형태로 입점한다. 퍼팅과 스윙 연습이 가능한 벙커 연습장도 갖췄다.

    식음료(F&B) 매장은 47개로 기존 교외형 아울렛보다 10% 늘렸다. 친환경 체험형 농장 카페인 '더밭(THE BATT)'과 의왕 맛집으로 유명한 '올가', '백운동', '정원칼국수' 등을 비롯해 익선동, 청담반점, 삼청동샤브 등 전국 맛집들을 선보인다.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는 "타임빌라스는 네이밍부터 설계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의 아울렛과는 차별화했다"며 "쇼핑을 넘어 고객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경기 남부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