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U+멤버십 혜택 강화NHN AD, 자체 브랜드 '일오오오' 상품 라인업 강화넷마블문화재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 ◆ LGU+, U+멤버십 '구독콕' 제휴 혜택 강화

    LG유플러스는 U+멤버십 '구독콕' 서비스의 제휴 혜택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 선보인 구독콕은 '영화콕', '라이프콕'과 함께 U+멤버십 VIP 이상 등급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나만의 콕' 서비스 중 하나로 다양한 제휴 혜택 중 한가지를 매월 구독 형태로 무료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구독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지난 달 '던킨도너츠'와 신규로 제휴를 맺은 데 이어 다음 달부터는 차량공유 플랫폼 '쏘카(SOCAR)'와 웹매거진 플랫폼 '조인스프라임'과도 제휴를 맺고 VIP고객들에게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구독콕 혜택은 기존 8종에서 총 11종으로 확대된다.

    쏘카는 차량 대여료 1만원 할인쿠폰 1매, 조인스프라임은 228종(’21년 8월 기준) 매거진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월 구독권, 던킨도너츠는 아메리카노와 카푸치노츄이스티 무료 쿠폰 2매를 월 1회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현승 LG유플러스 요금기획담당은 “구독경제 성장 트렌드에 맞추어 고객이 선호하는 무료 구독 서비스 혜택을 추가 발굴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NHN AD, 자체 브랜드 '일오오오' 상품 라인업 강화

    NHN AD는 자사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일오오오(1555)'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미디어커머스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일오오오는 작년 11월 NHN AD가 미디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며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NHN AD가 SNS 및 뉴미디어 마케팅에 적합한 상품을 직접 기획, 발굴하고 영상·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해 판매에 활용하고 있다. 올 들어 다양한 PB 상품 출시와 브랜드 제휴를 통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일오오오는 론칭 이후 스타 배구선수 김연경이 모델로 있는 스포츠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에너부스터', 웰빙 식품 브랜드 '밀라이트' 등과 제휴해 헬스, 뷰티 분야에서 새로운 상품을 선보여왔다. 또한 지난해 일오오오가 출시한 첫 PB 상품인 '소프소프' 핸드크림과 핸드워시는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2만개를 기록했다.

    이번에 출시한 고체 가글 '가글밤'은 NHN AD가 직접 기획해 선보인 PB 상품이다. 고체 형태로 제작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강 청결제로 깨물면 3초 만에 풍성한 거품이 발생해 치아를 세척한다. 기존 액체형 가글이나 치약과 달리 에어드라이 공법으로 유효성분 비중을 높이고 소형으로 제작해 휴대성을 더하며 차별화를 꾀했다.

    NHN AD 측은 "소프소프에 이어 고객의 '사소한 일상 속 소중함'을 지킬 수 있는 아이템을 고민하다가 가글밤을 출시하게 됐다"며 "신규 상품 출시는 물론, 각 영역에서 특색 있는 브랜드와의 제휴를 이어 나가면서 소비자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넷마블문화재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이라 불리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넷마블은 지난 2009년부터 13년간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7일 오후 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 선수들이 정보경진대회 및 e스포츠대회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된다. 참가 선수들을 비롯해 교사, 학부모 등 참가자 약 100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정보경진대회는 로봇코팅,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등 16개 종목이며 e스포츠대회는 '모두의마블(모바일)',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등 9개 종목으로 본선 및 결선이 치러진다. 특히 e스포츠대회는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으로 팀이 구성돼 게임 안에서 하나가 되어 함께 즐기는 진정한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을 각각 수여한다.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막식은 7일 오후 1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회 주요 장면은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동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며 이 날 온라인 퀴즈, 댓글 추첨,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온라인 생중계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컴투스, ‘포켓게이머’ Top 50 모바일 게임사에 7년 연속 선정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영국의 게임 전문지인 ‘포켓게이머’가 발표한 ‘Top 50 모바일 게임사’(Top 50 Mobile Game Makers 2021)에 7년 연속 선정됐다.
     
    ‘포켓게이머’는 글로벌 최대의 모바일 게임 전문 매체로서 매년 다양한 평가 기준을 통해 전 세계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상위 50개의 모바일 게임사를 선정하고 있다.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힘입어 ‘2021년 글로벌 Top 50 모바일 게임사’ 중 33위에 선정되며 7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선정에는 최근 ‘올엠’,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이하 OOTP)’ 등을 인수하며 PC 분야로 비즈니스 스펙트럼을 확대한 컴투스의 투자 전략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포켓게이머는 선정 이유에서 크리티카 IP를 보유한 올엠의 경영권 확보와 OOTP 인수를 통한 스포츠 라인업 강화 등이 높은 점수를 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