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브랜드 콘텐츠 제공‘완다비전’, ‘로키’, ‘만달로리안’ 등 디즈니+ 오리지널 작품‘스타(Star)’ 브랜드 통해 한국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디즈니코리아)가 오는 11월 12일 한국에서 디즈니+(디즈니플러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 디즈니 핵심 브랜드들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Star)’ 브랜드는 성인, 청소년, 가족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청자 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일반 엔터테인먼트(general entertainment) 콘텐츠를 제공한다. ABC와 20세기 텔레비전,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등이 제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들을 비롯해 한국 콘텐츠도 역시 ‘스타’ 브랜드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디즈니플러스 구독자는 한국에서 월 9900원 또는 연간 9만 9000원으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부터 디즈니 클래식, 최신 블록버스터까지 영화, TV 시리즈, 다큐멘터리, 숏폼(short-form) 영상 등 폭넓은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한 곳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DTC(Direct-to-Consumer) 사업 총괄 제이 트리니다드(Jay Trinidad)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콘텐츠와 미디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며 “디즈니만의 독보적인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지속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오상호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대표는 “디즈니플러스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선사하는 매력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모든 연령대의 이용자들에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디즈니플러스 한국 출시일에 맞춰 ‘디즈니+ 데이(Disney+ Day)’를 개최한다. 전 세계 1억 1600만 이상의 구독자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 및 예고편 공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