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기 비롯 시니, 예씨, 영자씨의 부엌 등인기 크리에이터와 라이브커머스 진행유튜브 통해 월 100개 이상 동시 송출
  •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실시간 동시 송출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지난 3일 서초구 방배동 CJ온스타일 사옥에서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과 파트너십 체결 기념식을 진행했다.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유튜브를 통해 CJ온스타일 라이브쇼의 시청 연령층을 대폭 확장하고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온스타일은 유튜브 쇼핑 기능을 통해 고객 편의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시청자들은 별도의 검색 없이도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소개되는 상품들을 영상 하단에 표기되는 상품 피드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지난달부터 유튜브 라이브 쇼핑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달 4일 인테리어 크리에이터 ‘나르’와 함께 ‘한샘 샘키즈’ 판매 방송을, 19일에는 캠핑 전문 크리에이터 조화영과 함께 ‘신일 히터’ 판매 방송을 진행하며 각각 당일 매출 약 2억, 1억8000만원을 달성했다.

    이달 중순부터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위크 기획전을 열며 ‘더엣지(The AtG)’, ‘어그(UGG)’ 등 유명 패션 브랜드의 가을 겨울 인기 상품의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차별화된 창의적 콘텐츠 커머스와 최적화된 상품, 브랜드 기획력을 바탕으로 TV와 모바일, 유튜브 채널을 잇는 원플랫폼 전략의 실행을 통해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