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 출시세븐일레븐, 계묘년 토끼 콘셉트 상품 출시LG생활건강, ‘피지 디나자임 딥클린’ 출시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계묘년 토끼 콘셉트 상품 출시

    세븐일레븐은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 토끼 콘셉트로 꾸민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 한정판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 패키지를 토끼 캐릭터 일러스트로 꾸미고 용량을 기존 바프허니버터팝콘의 두 배(160g)로 업그레이드한 대용량 상품이다.

    도시락과 삼각김밥 등 푸드 8종 패키지에도 계묘년 맞이 토끼 디자인을 입혔다. 도시락에는 토끼와 복주머니 일러스트, 새해 인사 문구 등으로 꾸몄고, 삼각김밥은 브니가 토끼 탈을 쓰고 당근을 들고 있는 이미지를 넣었다.

    토끼 콘셉트의 ‘토끼는당근당근미니샐러드’도 출시했다.

    모바일앱(세븐앱)에선 5000원 이상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토끼 순금뽐뽐 펜던트 세트 1돈(5명),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100명), 모바일상품권 1000원권(500명)을 제공한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별빛청하’ 누적 1000만병 판매 달성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4월 선보인 ‘별빛청하’가 출시 8개월여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달성했다.

    별빛청하는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청하’의 깔끔함과 탄산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7도로 저도주 애호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출시된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속 상승하는 수요에 맞춰 공장 생산설비 투자를 통해 ‘별빛청하’ 공급물량을 지금보다 1.5배 더 확대 생산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취미용품 매출 급증

    위메프가 지난해 12월 15일부터 31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지난해 대비 학습용품·취미용품 등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자기계발을 위한 학습 용품 관련 거래액이 눈에 띄게 올랐다. 학습서·이러닝 카테고리 거래액은 40% 상승했고, 인터넷강의 수강권을 비롯한 온라인 교육 부분이 1662%로 크게 올랐다. 전자사전, 타이머 등 학습기기 매출도 59% 신장했다.

    연말 인기 품목인 스터디 플래너와 신년 다이어리 수요가 각각 27%, 18% 늘었다. 스마트폰 보편화로 존재감이 낮아졌던 달력도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매년 새해 목표 우선순위인 건강관리 용품도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으로 건강보조용품(63%), 전자담배·금연보조용품(54%), 치아 보조용품(28%) 판매가 늘었다.
  • ▲ ⓒGS25
    ▲ ⓒGS25
    ◇ GS25, 메이플스토리 협업 상품 200만개 판매

    GS25가 메이플스토리와 협업해 출시한 시즌2 상품들이 오픈런 현상을 일으키며 판매 2주만에 200만개를 넘어섰다. 시즌1 상품은 1000만개를 넘겼다.

    앞서 GS25는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점에 마련된 팝업스토어 ‘메리 메이플’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빵 5종, 스낵 5종, 젤리 2종 등 총 12가지 상품은 팝업스토어의 특화 존에 진열되며 세가지 카테고리 매출을 이끌었다.

    지난달 20일 이후 14일 간 GS25도어투성수점의 빵, 스낵, 젤리 등 3개 카테고리의 매출은 직전 동기간 대비 무려 12배 신장했다. 같은 기간 GS25도어투성수의 스낵 매출은 메이플스토리 스낵 5종의 판매 급등에 힘입어 32배나 신장했다.

    여기에 시즌2 상품 출시를 기념해 ‘우리동네GS’ 앱에서 진행한 스탬프 이벤트도 모두 조기 종료되며 열기를 더했다. 수집한 스탬프 수만큼 다양한 굿즈 교환을 할 수 있는 메이플몬스터 티켓 10만장과 증정용 피규어 9500개가 출시 9일만에 전량 소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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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마켓,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 출시

    G마켓이 여행 카테고리 내에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

    G마켓 앱에서 통합검색 시 호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상품뿐만 아니라, 해외호텔 검색 기능까지 나오게 접근성을 높였다. 상품 수도 50만개 이상으로 5배 넘게 늘렸다.

    호텔 검색 필터를 최대 14개까지 설정 가능해 원하는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지도로 보기’ 기능으로 검색되는 호텔의 위치와 가격대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검색한 호텔의 여러 이미지와 객실 상세 정보 역시 한 페이지로 보여준다.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글로벌 호텔 예약 플랫폼 익스피디아와 손잡고 오는 15일까지 ‘전 세계 호텔 최대 20만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마켓을 통해 익스피디아에 연동된 호텔을 예약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 할인해주는 ‘10% 할인쿠폰’, 항공권 구매 시 최대 10만원 중복 할인되는 ‘5% 중복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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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생활건강, ‘피지 디나자임 딥클린’ 출시

    LG생활건강은 일반 세탁으로 없애기 힘든 황변 얼룩과 세탁 후에도 되살아나는 나쁜 냄새를 없애는 솔루션을 적용한 피지(Fiji) 디나자임 딥클린 세탁세제 2종(오리지널, 프레시)을 출시했다.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세탁세제로는 최초로 신기능 ‘디나자임(DNAzyme) 효소’를 적용했다. 디나자임 효소란 땀, 피지, 각질 등에 포함된 사람 몸에서 배출된 DNA성분을 분해하고, 이 DNA 오염물질이 포함된 세균막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신기능 효소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투썸플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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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썸플레이스, 23년 첫 시즌 ‘스트로베리’로 시작

    투썸플레이스가 2023년 새해를 맞아 ‘스트로베리’를 테마로 첫 번째 시즌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딸기 음료를 출시한다.

    ‘스트로베리 밀키웨이(Strawberry Milky Way)’를 콘셉트로 인기 제철 과일 ‘딸기’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5일부터 음료를 시작으로 케이크, 베이커리, MD까지 다양한 스트로베리 시즌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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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y
    ◇ hy 자사몰 프레딧, ‘가나 초코우유’ 입점

    hy가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푸르밀 가나 초코우유를 단독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가나 초코우유 카톤팩(300ml)이다. 푸르밀이 2005년 출시한 스테디셀러로 2022년 기준 판매량은 1100만개에 이른다.

    협업을 통해 hy는 가공유 라인업 확대, 푸르밀은 신규 판매 채널 확보를 추진한다. 가나 초코우유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가 높아 젊은 층의 프레딧몰 유입도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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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탄소배출권 거래제 외부사업 승인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100년의 숲’ 프로젝트가 환경부로부터 탄소배출권 거래제 외부사업을 승인받았다. 탄소배출권은 기업이 일정 범위 내에서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도록 규제하는 제도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그간 양평과 속초에서 탄소 흡수와 공기 정화가 뛰어난 나무를 심는 ‘100년의 숲’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그중 양평 ‘100년의 숲’ 일부가 의무 시장 내 산림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등록에 성공했다.

    의무 시장은 감축 실적이 배출권 전환으로 불가한 자발적 시장과 달리 한국거래소(KRX)에서 배출권을 사고팔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에 현재로서는 민간 기업 중 유일하게 한화호텔앤드리조트만 ESG 공시는 물론 배출권 확보와 거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