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제주 감귤도우 피자' 출시맥도날드, 2023년 첫 ‘크루 채용 주간’ 진행위메프,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 상품 매출 ‘껑충’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제주 감귤도우 피자' 출시

    오뚜기의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이 제주 감귤절임을 넣은 향긋한 감귤 도우에 제주 흑돼지고기 등을 토핑한 '제주 감귤도우 피자'를 출시했다.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활용한 제주담음 브랜드의 다섯 번째 제품으로, 다채로운 매력의 제주도를 컨셉으로 제주의 맛과 특색을 살린 피자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제주 감귤절임을 넣어 만든 향긋한 감귤 도우에 불고기 양념의 부드러운 제주 흑돼지고기와 제주산 당근, 적양배추, 양배추로 만든 상큼한 피클을 토핑으로 올려 제주의 다채로움을 담았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2023년 첫 ‘크루 채용 주간’ 진행

    맥도날드가 오는 19일까지 약 일주일 간 ‘크루 채용 주간(Crew Hiring Week)’를 진행한다.

    맥도날드의 크루로 입사할 경우 QSC(품질·서비스·위생)를 중심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크루 입사 시에도 맥도날드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근무 성과에 따라 향후 매장 매니저, 지역 매장 관리자 등 정규직으로의 전환 기회가 제공된다.

    국내 4개 사이버 대학과의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금 면제 및 수수료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등 크루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 ▲ ⓒ남양유업
    ▲ ⓒ남양유업
    ◇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 특별 공로상 수상

    남양유업이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에서 뇌전증 환자 지원 및 인식 개선의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 공로상을 수상했다.

    남양유업은 뇌전증 환자 가정에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무상 지원하고, 뇌전증 환자가 겪는 사회적 차별과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뇌전증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는 등 대중으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사회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을 통해 임직원 수백여 명이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인 ‘퍼플데이’ 행사에 직접 참여하여 환자와 그 가족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소비자들과 함께 진행한 ‘같이 걸을래’ 챌린지를 통하여 일상에서 뇌전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자연스레 알릴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함은 물론, 뇌전증 관리·지원법에 대한 법률 입안에 지난해 총 4만여 명의 입법 동의를 이끌어낸 바 있다.
  • ▲ ⓒ풀무원녹즙
    ▲ ⓒ풀무원녹즙
    ◇ 풀무원녹즙, 비트와 사과를 한 병에 담은 ‘비트&사과’ 출시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비트와 달콤한 사과를 맛있게 블렌딩해 만든 녹즙 음료 ‘비트&사과’를 출시했다.

    ‘땅속의 붉은빛’이라고 불리는 뿌리채소 레드비트와 새콤달콤한 사과를 한 병에 담아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균형 잡힌 영양을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에 사용되는 원물을 꼼꼼하게 세척한 후, 물 한 방울 더하지 않고 착즙해 한 병에 신선하게 담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열을 가하지 않는 비가열 공정으로 생산해 원물 고유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다. 당일 착즙한 제품만 배송한다. 가격은 한 병당 2600원(130ml)이다.
  •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 제주삼다수, 국내외 재난∙재해 지역 지원

    제주삼다수는 가뭄 피해를 겪는 남부 도서지역에 제주삼다수를 지원하고,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1000만원을 우선 지원한다.

    완도, 통영 등 남부 도서지역은 지속되는 극심한 가뭄에 따른 식수원 고갈로 제한 급수 지역이 확대되며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12월 제주삼다수 1만 4000여병을 우선 지원했다. 가뭄이 지속되자 이번에 추가로 1만병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피해 입은 남부 도서지역에 지원한다.

    최근 발생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지역을 위해 피해 복구성금 1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한다.

  • ▲ ⓒ이랜드
    ▲ ⓒ이랜드
    ◇ 이랜드 유솔, 23SS ‘셋업 컬렉션’ 출시

    이랜드가 운영하는 주니어 캐주얼 브랜드 유솔이 봄 신상 셋업을 출시했다.

    이번 23SS ‘셋업 컬렉션’은 ▲아노락 셋업 ▲조거 셋업 ▲카고 셋업 ▲와이드 셋업 ▲우븐 스커트 셋업 등으로 구성된다.

    대표 상품인 ‘아노락 셋업’은 여유있는 오버핏, 베이직한 컬러, 스트레치 소재로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유니섹스 스타일이다. 이번 시즌에는 특별히 기존에 있던 상품에 코랄, 민트 등 봄에 어울리는 새로운 컬러를 추가했다.

     
  • ▲ ⓒ신원
    ▲ ⓒ신원
    ◇ 신원 남성복 '파렌하이트', 배우 김우빈과 재결합

    신원의 남성복 브랜드 ‘파렌하이트(FAHRENHEIT)’가 배우 김우빈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김우빈과 파렌하이트의 동행은 이번이 두 번째다. 김우빈은 지난 2014년부터 3년간 파렌하이트의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파렌하이트는 이번 시즌 브랜드 리뉴얼과 더불어, 프리미엄 라인 ‘파렌(FAHREN)’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김우빈과의 재결합을 선택했다.

    이번 파렌하이트의 2023 S/S 컬렉션은 남성복 고유의 클래식함을 유지하면서도, 남다른 발상과 색다른 접근법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구축했다.
  • ▲ ⓒ무신사
    ▲ ⓒ무신사
    ◇ "디자인 카피·도용 근절" 사단법인 한국브랜드패션협회 공식 설립 추진

    중소·신진 패션 브랜드들이 디자인 카피·도용 등의 문제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피해 예방을 위해 힘을 합친다. 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하여 ‘한국브랜드패션협회’도 공식 설립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제조사, 유통사 등 50여개 기업은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캠퍼스에 모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패션협회’ 창립총회를 진행했다.

    한국브랜드패션협회 설립을 위한 발기인으로는 김훈도 GBGH 대표, 오경석 팬코 대표, 윤형석 비케이브 대표, 정영훈 K2코리아 대표, 이주영 SJ그룹 대표, 조만호 무신사 의장 등 6인이 동참했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브랜드 픽’ 프로모션 전개

    G마켓이 오는 19일까지 총 63개 의류 및 패션잡화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픽’ 프로모션을 통해 봄 패션상품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한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브랜드픽 10% 쿠폰’을 매일 ID당 5회씩 제공한다. 여기에 신세계인터내셔날, 에고이스트 등 브랜드 별 중복 쿠폰도 매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증정하는 할인쿠폰 종류만 26가지로, 브랜드 및 쿠폰별 혜택은 상이하다.

    신제품도 단독으로 선 론칭한다. ‘레노마벨트’의 23년 SS시즌 소가죽 벨트 9종을 선보이며, 최대혜택가 2만8800원부터 판매한다. 최근 G마켓과 옥션의 브랜드패션 채널인 ‘패션스퀘어’에 공식 입점한 조르지오 아르마니 제품도 입점 특가에 선보인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전통간식 온라인 매출 증가

    홈플러스가 전통 음식과 패션 등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구매에 힘입어 1월 한 달간 약과와 떡 등 전통 간식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73%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옛날 과자, 식혜 매출도 각 87%, 47% 신장했다.

    대표 제품은 지난 1월 선보인 ‘아리울떡공방 굳지 않는 떡’이다. 해당 제품은 출시 3주만에 2억이 넘는 매출을 올리며 지난 1년간의 ‘핫새’ 기획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곧 1165%라는 냉동떡 매출 비중 성장을 이끌었다.
  • ▲ ⓒ위메프
    ▲ ⓒ위메프
    ◇ 위메프,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 상품 매출 ‘껑충’

    위메프가 1월 30일부터 이달 12일까지 2주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실내 마스크 해제와 관련된 색조 화장품과 면도기 등 상품 수요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자외선 차단과 피부 톤 보정에 도움을 주는 톤업 선크림이 전년 동기 대비 684% 급증했다. 루스 파우더(128%), 쿠션 팩트(119%) 등 색조 화장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밖에 피부 마사지기(295%), 전동 세안기(105%) 등 미용 기기도 증가세를 보였다.

    남성 외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남성들 또한 마스크 해제로 미용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 면도날(96%), 면도기(80%) 같은 면도 용품 상승 폭이 컸고, 코털 제거기도 전년 대비 매출이 10% 늘었다.

  • ▲ ⓒbhc그룹
    ▲ ⓒbhc그룹
    ◇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제3세계 아동 위한 학용품 만들기 봉사

    bhc그룹은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가 지난달 1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따뜻한 대한민국 만들기(워밍코리아)를 방문해 제3세계 빈곤층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제작 활동에 참여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는 ‘워밍코리아 구호물품 만들기’ 프로그램에 동참하며 동남아 빈민 마을 아동들을 위한 학용품 만들기에 나섰다. 구호 물품은 144개의 나노 블록으로 완성되는 블록필통으로,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연필과 지우개 및 공책 세트 등의 필기구를 함께 담아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 ▲ ⓒ제너시스BBQ
    ▲ ⓒ제너시스BBQ
    ◇ BBQ, 인기메뉴 5종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가 오는 28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BBQ 인기메뉴 5종 기프티콘(E쿠폰) 2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BBQ의 스테디셀러인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알 치즈볼,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과 크림 치즈볼 중 한 개 세트를 선택해 할인 받을 수 있다. 콜라 1.25L도 같이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