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높은 제품 위주로 견고한 처방 지속하반기 내 유플라이마·베그젤마 미국 직판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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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341억원을 기록했고 이에 따라 올 상반기 매출액이 1조원을 돌파한 총 1조294억원이라고 14일 밝혔다. 

    수익성 높은 제품의 처방이 안정적으로 이뤄지며 견고한 매출을 이어간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유럽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맙)의 처방이 꾸준한 가운데 램시마SC(피하주사제형) 및 유플라이마(성분명 : 아달리무맙) 유럽 판매가 증가하면서 동사의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올해부터 미국을 비롯해 글로벌 전역으로 직판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현지 전문인력 확충 등 제반 비용이 증가했다.

    제품 출시 지역이 확대되면서 로컬 학회, 임상 등 마케팅 활동이 늘어나는 등 판관비 증가의 영향으로 감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실적 성장은 하반기에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미국에서 최근 주요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와 공보험 처방집에 유플라이마를 선호의약품으로 등재하기 위한 리베이트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다수의 PBM과 긍정적으로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80mg 및 20mg 용량 추가를 통해 보다 주도적인 협상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베그젤마(성분명 : 베바시주맙)는 전체 인구의 약 20%를 커버하는 공보험 처방집에 등재된 성과를 토대로 사보험 시장에서도 계약 체결을 이어가며 처방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에서 수익성 높은 제품들이 견조한 처방세를 이어가며 상반기 최초로 1조원을 넘어선 역대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미국에서 베그젤마 및 유플라이마가 PBM, 사보험사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긍정적으로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실적은 더욱 개선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