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부산~타이베이 재운항 기념 프로모션에어프레미아, 다낭 신규 취항 기념 동남아 프로모션아시아나항공, '국군의 날' 기념 특별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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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 아들·딸과 함께하는 '부모님 초청행사' 개최

    대한항공이 임직원 부모님을 본사로 초청해 회사와 임직원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항공은 지난 27일부터 세 달간 총 3회에 걸쳐 임직원 60가족, 총 18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부모님 초청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부모님들을 본사에 초청해 회사에 대한 신뢰감과 친밀감을 높이는 한편, 임직원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27일 열린 부모님 초청행사에는 임직원과 임직원 부모님 총 60여명이 참석해 자녀들의 근무 환경과 본사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운항훈련원에서는 비행 훈련 시설인 FTD에 대한 설명과 체험이 이뤄졌다. FTD는 모의 비행 조종 훈련 장치로, 실제 비행기와 동일한 구성을 통해 기본적인 비행 훈련을 체험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회사와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에어, 부산~타이베이 재운항 기념 프로모션

    진에어는 부산~타이베이 노선 재운항을 기념해 항공운임 할인 및 숙박 바우처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날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에서 부산발 타이베이 왕복 노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항공 운임 2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로드 기준으로 500명에게 선착순 제공된다. 저장된 쿠폰은 '마이페이지-할인쿠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매 시 즉시 적용 가능하다. 탑승 기간은 다음달 16일부터 12월 15일까지다. 

    아울러 현지 숙박 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바우처도 추첨을 통해 350명에게 제공한다. 진에어 타이베이행 노선 11월 출발 탑승객이라면 프로모션 페이지 하단 '지원금 신청' 응모 버튼을 눌러 바로 참여 가능하다.

    응모 참여 기한은 10월 13일까지이며, 상세 응모 요건은 ▲진에어 홈페이지 회원 ▲부산·인천·대구발 타이베이행 노선 구매 ▲한국 출발일 기준 탑승 기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당첨자는 오는 10월 22일 '이벤트 당첨자 발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다낭 신규 취항 기념 동남아 프로모션

    에어프레미아는 베트남 다낭 노선 취항을 기념해 동남아 노선의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내년 1월 23일부터 인천~다낭 노선의 정기편 운항을 시작한다. 이는 방콕에 이은 두 번째 동남아시아 노선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낭 및 방콕 노선을 대상으로 열리며, 이날부터 다음달 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다낭 노선은 내년 1월 23일부터 3월 29일까지 탑승 가능한 항공권이다.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 하단의 프로모션 코드란에 'NEWDAD'를 입력하면 25%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할인코드 적용시 유류할증료 및 공항시설 사용료 등이 모두 포함된 왕복 총액 운임의 최저가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36만1400원 ▲이코노미 클래스 25만6400원이다. 

    방콕 노선은 다음달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탑승 가능하며, 프로모션 코드란에 'BKKOCT'를 입력하면 20%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코드 적용시 최저가는 왕복 총액기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41만3400원 ▲이코노미 클래스 21만8400원이다.

    ◆아시아나항공, '국군의 날' 특별 프로모션

    아시아나항공은 '국군의 날'을 맞아 현역 병사 대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10월 한 달 동안 아시아나항공 국내선·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현역 병사에게 ▲국제선 이코노미·비지니스 전 노선 최대 20% 할인 ▲국내선 1만원 할인(편도5000원) ▲유료좌석 50%할인 ▲WI-FI 사용 쿠폰(A350기종 한정)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오는 10월 1일~내년 5월 31일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나라사랑포털 모바일앱' 배너로 게시될 예정이다. 모바일 앱 로그인 후 게시된 배너 내 안내 페이지를 따라 쿠폰 다운로드와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다.

    ◆쿠쿠전자, '제33차 고객만족도 조사'서 전기레인지 부문 1위

    쿠쿠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33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전기레인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CSI는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올해는 총 119개 산업군·398개 기업에 걸쳐 조사가 진행됐다.

    쿠쿠전자는 KCSI의 14가지 평가 요소 중 ▲출력(화력)에서 94.1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제조회사 신뢰도가 92.6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또 ▲A/S 만족도는 업계 평균을 7.7점 상회했으며, ▲'고장이 적다'는 평균 대비 3.0점 ▲직원 응대 태도는 2.8점 높게 집계되는 등 제품 및 서비스 전반에서 호평을 얻었다.

    쿠쿠전자는 전기레인지 출력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은 이유로 쿠쿠 밥솥을 통해 성능을 입증한 'IH(인덕션히팅) 가열 기술'을 꼽았다.

    쿠쿠전자의 기술력을 집약해 최근 출시한 '셰프스틱 프리존 인덕션 레인지'는 화구 경계 없이 강력한 화력을 선보인다. 또 초고화력을 최장 시간 전 화구에서 활용할 수 있어 대용량 조리나 멀티 태스킹에도 유용하다.

    신제품에 탑재된 4분할 콰트로 프리존은 더 넓고 촘촘한 코일로 화구 간 경계를 최소화해 다양한 음식을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29cm 듀얼링 대화구로 대형 용기도 빠르고 균일하게 가열 가능하다. 아울러 듀얼 코일로 구현한 '와이드 밸런스 히팅' 기능은 팬의 가장자리까지 골고루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한다.

    ◆쏘카, 계단뿌셔클럽과 이동약자 이동권 증진 지원 나서

    ㈜쏘카가 이동약자의 이동권을 강화하고 편리한 일상을 지원하는 데 힘을 더했다.

    쏘카는 '계단뿌셔클럽'과 손잡고 장애인, 노약자 등 이동약자와 동행인을 위한 접근성 정보 수집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계단뿌셔클럽은 이동약자 및 동행인을 위한 이동 정보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쏘카의 접근성 정보 수집 활동은 지난 29일 상가 밀집 지역인 홍대입구역 상권에서 이뤄졌다. 이동약자도 비장애인과 똑같이 서울 대표 핫플레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

    이날 쏘카 임직원은 건물, 식당, 카페 등에서 매장 입구 등 주요 시설을 촬영해 계단정복지도 앱에 업로드하고, 계단·엘리베이터·경사로 유무 등 접근성 정보를 조사해 등록했다. 이날 임직원 20여명이 수집한 장소 정보는 음식점 100여개, 카페 50여개 등 총 170여개에 달한다. 

    ◆코웨이, 'IDEA 디자인 어워드' 5관왕 달성

    코웨이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2024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 올해로 15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코웨이 수상작은 ▲비렉스 페블체어 ▲비렉스 안마베드 ▲아이콘 정수기2 ▲비렉스 안마베드 컨트롤러 및 UX·UI(사용자 경험·사용자 환경) 등이다.

    비렉스 페블체어는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가구형 안마의자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마사지 기능을 담아냈다는 점에서 심미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부드러운 곡면의 라운지체어 실루엣과 다양한 색상의 패브릭 소재가 특징이다. 또 3D 안마 모듈에 특허 받은 '핫스톤 테라피 툴'까지 추가돼 강력한 집중 온열 마사지와 입체적인 안마를 제공한다. 

    비렉스 안마베드는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깊고 강력한 마사지를 제공하는 침상형 안마기기다. 평소에는 소파 스툴처럼 활용하다가 안마 시 간편하게 펼쳐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주변 인테리어 및 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과 컬러 구성으로 인테리어 가전으로서 침상형 안마기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에 높은 위생성, 인테리어 효과를 겸비해 호평을 얻었다. 가로 18cm의 작은 크기와 더불어,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한 다채로운 색상 라인업을 갖췄다.

    이에 더해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게 됐다.

    ◆효성중공업, AI 기술 접목 전력설비 관리시스템 '알프스' 출시

    효성중공업이 AI 기술을 활용한 전력설비 안정성 관리에 나선다.

    효성중공업은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전력설비의 위험도 및 수명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알프스(ARPS)'를 공동 개발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프스는 효성중공업의 자산관리 시스템 ▲아모르(ARMOUR)와 한국전력공사의 예방진단 기술 ▲세다(SEDA)를 융합한 전력설비 예방진단∙자산관리 통합시스템이다.

    아모르는 효성중공업이 자체 개발한 전력 자산관리 솔루션이다.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전력설비의 상태를 평가, 실시간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설비 운영을 지원한다.

    세다는 IoT 센서와 설비 진단 데이터 등의 정보를 종합해 실시간으로 전력설비 상태를 자동 판정한다.

    ◆한샘, 연중 최대 할인 '쌤페스타' 프로모션 시작

    한샘은 다음달 28일까지 한샘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쌤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쌤페스타는 가구∙인테리어 공사∙생활용품 분야를 총 망라한 한샘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다. 집 꾸미기의 모든 분야가 할인 대상에 포함되며,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동일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쌤페스타는 가을 이사철을 맞아 약 1500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85% 할인한다. 인테리어 공사 상품도 최대 1400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국민 수납장으로 불리는 '샘키즈 수납장' ▲호텔룸 같은 침실을 완성할 수 있는 '호텔침대' ▲개방 시 수납물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시그니처 붙박이장' 등 한샘의 베스트 셀러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침대와 매트리스를 동시에 구매할 경우 최대 4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유로 키친' 시리즈 등 다양한 인테리어 공사 상품도 할인한다. ▲고객의 요구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유로 키친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의 '밀란 키친' ▲시공 기간이 짧아 빠르게 사용 가능한 '밀란 바스' 등이 대상이다.

    이때 '더블혜택'을 받으면 ▲키친∙바스∙창호 함께 구매 시 최대 1400만원 ▲키친∙바스 함께 구매 시 최대 200만원 할인된다. 이 외에도 신규 가입 회원을 위한 '웰컴딜' 등의 이벤트가 마련됐다.

    아울러 동서식품의 원두 커피 '카누'와 함께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4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79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매일 1명에게는 한샘 식탁과 멀티 수납장, 카누 커피머신 등으로 구성한 150만원 상당의 '쌤페스타 홈카페 세트'를, 250명에게는 카누 커피머신과 커피캡슐, 머그컵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매주 금요일에는 '럭키 드로우'를 실시, 추첨을 통해 매주 1명에게 최대 136만원의 상품을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동나비엔, '고객만족도 조사'서 보일러 부문 11년 연속 1위

    경동나비엔은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보일러 부문에서 통산 12회,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한 이래, 지난 2022년에는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는 등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나비엔 콘덴싱 ON AI의 대표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이다. 퀵버튼을 누르면 10초 이내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해도 일정한 온도의 온수를 끊김 없이 사용 가능하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에 AI 기술도 접목해 '빠른온수 스마트운전' 기능을 도입했다. AI가 최근 7일 동안 사용자의 생활패턴을 분석, 온수 주사용 시간에 미리 온수를 준비한 뒤 빠르게 공급하는 방식이다. 이 기능을 기반으로 경동나비엔은 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AI+ 인증을 취득했다.

    아울러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매월 초 HEMS 보고서를 제공해 난방과 온수에 사용된 가스 사용량을 계산하고, 예상 가스 요금을 산출한다. 이를 기반으로 실내 환경에 따른 보일러 권장 사용법도 안내해 난방비 절감을 돕는다.

    국내 업계 최초로 적용된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FOTA)' 기능도 차별점이다. 보일러의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소비자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한·중 R&D 인적 교류 세미나' 개최

    현대엘리베이터가 중국법인 연구개발(R&D) 인력 12명과 R&D 협력 및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25일부터 4일간 충주 스마트캠퍼스에서 열린 '한·중 R&D 인적 교류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본사와 법인 간 R&R 재정립을 통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구체적으로 현대엘리베이터 본사의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CTO조직과 중국법인 R&D 부서 간 ▲제품 설계·개발의 방향성 공유 ▲네트워크 확대 ▲연구개발 협력 방안 등을 공유 및 논의하기 위함이다. 

    이에 현대엘리베이터는 1일차 ▲한·중 문화 상호 이해 및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One Team 구축을 위한 팀빌딩 활동 ▲담당자 간 업무 교류 및 네트워킹 ▲한국문화의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현재 본사와 중국법인으로 이원화된 R&D 조직을 원팀으로 구축하겠다는 복안이다. 본사는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선행 연구를, 중국법인은 시장 확장을 위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는 등 '투트랙 전략'으로 운영하겠다는 것.

    이를 통해 해외 승강기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모듈러 승강기 개발과 도심항공교통(UAM) 버티포트인 H-PORT 사업 등 신기술 시장 개척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현대엘리베이터 측은 밝혔다.

    ◆KAI, 소형무장헬기 전용 전자식 기술교범 발간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최초의 전자식 기술교범을 주사용 교범으로 개발 및 발간했다.

    KAI는 이날 국내 최초로 무기체계 기술교범 국제규격 'S1000D'를 적용해 소형무장헬기(이하 LAH-1) 전용으로 개발한 전자식 기술교범 'LAH-1 IETM'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IETM은 무기체계의 운용 및 정비를 위한 지침을 수록한 체계다. 작업 절차와 계통도 영상 등을 포함하며, 노트북·패드에 탑재 활용하는 방식이다.

    앞서 KAI는 지난 7월 30일 육군교육사령부(이하 교육사) 주관 'LAH-1 IETM 발간승인 시연회'에서 해당 기술 교범의 매뉴얼과 특장점을 소개, 교육사로부터 발간 승인을 받았다.

    특히 육군에게 있어 이번 IETM은 책자형 기술교범이 아닌 전자식 기술교범이 최초의 주사용 교범으로 개발 및 발간된 것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는 것이 KAI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KAI는 최신 IT 기술 및 국제규격 S1000D를 적용해 개발한 LAH-1 IETM 운용을 통해 기존 책자형 기술교범 사용 중 발생했던 비효율적인 정비 방식을 개선하고, 기타 국가나 민간·공공 기관과의 기술적 호환성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야전에서 종이문서를 출력해 정비에 사용하는 기존 방식의 경우 교범의 부피가 커 다루기 어려웠다. 또 종이 문서의 파손으로 인한 물리적 관리의 애로, 수작업 교범 수정 수반 등으로 효율성도 떨어졌다.

    이러한 어려움을 전자식 기술교범로 해소함과 더불어, IETM 내 3D 형상적용과 편리한 검색기능, 시험장비 및 데이터 저장장치와의 연동 기능 등을 더해 정비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또 S1000D를 적용하는 기술교범을 개발하는 기타 국가·기관들과의 기술적 호환성을 강화하고, 장비의 수출협상과 국제교류에도 유리한 환경 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효성, 푸르메재단 장애 아동 가족 여행 지원

    효성은 지난 27~29일 총 2박 3일간 강원도 홍천 인근에서 푸르메재단 장애 아동 가족들과 함께 '2024 효성·푸르메재단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행에는 효성 임직원 가족 10팀, 장애 아동 가족 10팀 등 총 65명이 참가했다. 효성 임직원 가족과 장애 아동 가족이 1대 1로 짝을 지어 2박 3일간 함께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양평 임실치즈마을 등을 방문하며 홍천 일대를 여행했다.

    효성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 아동과 비교적 소외되기 쉬운 비장애형제∙자매, 시간·경제적 어려움으로 여행이 쉽지 않은 장애 아동의 부모를 위한 가족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3년부터는 성장기 장애 아동의 재활치료비도 지원하고 있다.

    ◆롯데렌탈, 업계 최초 밸류업 공시… "순익 40% 이상 주주환원"

    롯데렌탈은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고 밝혔다.

    ▲수익성 ▲성장성 ▲주주가치 측면에서 3가지 핵심 지표와 실행 방안을 발표하고, 향후 3개년 동안 연간 당기순이익의 4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렌탈은 첫 밸류업 공시에서 모빌리티산업의 절대적 1등 플레이어로 성장하기 위해 ▲수익성 강화 ▲신사업 진출로 추가 성장 경로 제시 ▲ESG 경영과 주주 환원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세 가지 핵심 지표로 선정했다.

    우선 수익성 강화를 위해 기존 사업 전략을 재정비하고, 비즈니스 영역을 중고차 렌탈과 상용차 리스까지 확대했다. 데이터와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한 비용 개선과 전략적 우위가 예상되는 해외시장 개척으로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회사 성장성에 대한 시장 인식 강화를 위해 3가지 신규 사업에 진출, 매출 성장과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꾀할 계획이다. 롯데렌탈은 기존 사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중고차 소매 플랫폼과 차량 정비 플랫폼, 산업재 중개 플랫폼 진출을 추진 중이다.

    마지막으로 중장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주주 환원 정책을 발표했다. 롯데렌탈은 지난 7월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결정해 이행 중이다. 향후 3개년 동안 연간 당기순이익의 40%(배당 30%, 자사주 10%) 이상의 주주환원율을 선포했다.

    연평균 성장률 20% 이상의 견고한 당기순이익 증가를 바탕으로, 매년 주주환원 금액 총액을 그 비율만큼 증대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