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인니 간다리아점 ‘그로서리 매장’으로 재단장… K푸드 알린다
롯데마트는 3개월간 진행된 인도네시아 간다리아점의 재단장을 완료하고 지난 25일 K-푸드 중심의 ‘그로서리 전문점’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인도네시아 롯데마트 중 최초의 그로서리 혁신 점포로 식료품 매장의 면적을 기존 대비 20%이상 확대하고 차별화 매
2024-01-28 문은혜 기자 -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16년 만에 남성전문관 새단장… “확 젊어졌다”
신세계백화점은 경기점 5층 남성전문관이 26일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문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남성전문관 새 단장은 2007년 경기점 개점 이후 16년만의 리뉴얼로 고객 동선과 매장 면적 등을 넓혀 쇼핑 환경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골
2024-01-28 문은혜 기자 -
잠실 롯데월드몰, ‘발렌타인 글랜버기’ 위스키 팝업 연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월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랜버기’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랜버기’는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
2024-01-28 문은혜 기자 -
SSG닷컴, 설 앞두고 뷰티 라이브방송 편성… 최대 79% 할인 타임딜도
SSG닷컴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1주일 간 '뷰티 쓱세일'을 열고 선물용으로 알맞은 국내외 인기 화장품 브랜드 대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SSG닷컴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총 5회의 ‘릴레이 뷰티 쓱라이브(SSG.LIVE)’를 특별
2024-01-28 문은혜 기자 -
‘콜라보 브랜드관’ 오픈한 G마켓… “구매부터 실사용까지 한 번에”
G마켓은 내달 6일까지 진행하는 설 맞이 프로모션 ‘2024 설 빅세일’을 통해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소개한다고 26일 밝혔다.구매부터 실 사용까지 한 번에 해결되는 ‘이종 브랜드간의 만남’을 컨셉으로 만두와 프라이팬, 세탁기와 세탁세제 등으로 상품을 묶었다.콜라보
2024-01-28 문은혜 기자 -
빙그레, 작년 사상 최대 매출·영업익 경신 "수출 호조"
빙그레가 사상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지난해 매출 1조3900억원을 돌파하면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에 이어 영업이익도 2배 이상 신장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했다.27일 빙그레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 매출 1조393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0.0% 신장했
2024-01-27 강필성 기자 -
요기요, 전준희 R&D센터장 신임 대표로 발탁
요기요는 26일 이사회를 열어 신임 대표이사에 전준희 현 R&D센터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정환 현 대표는 앞서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 의사를 밝혔고, 이 대표의 사의는 이날 수리됐다.전 신임 대표는 대학 재학 중이던 1993년 이스트
2024-01-26 강필성 기자 -
농심, 美 김치라면에 중국어 표기 '라바이차이' 삭제… "김치만 쓴다"
농심이 미국에서 판매하는 ‘김치라면’ 용기면의 포장지에 중국어 표기를 삭제하기로 했다.농심은 미국의 ‘김치라면’ 용기면 포장에 ‘辣白菜(라바이차이)’라는 표기를 삭제하고 ‘김치라면’만 남기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우리 김치를 중국어 ‘라바이차이’로 표현하는 것이 부적
2024-01-26 강필성 기자 -
지방 소주의 위기… 소매 매출 1000억도 무너졌다
불황에 소주가 잘 팔린다는 것도 옛말이 되고 있다. 소주 시장이 위축되면서 전반적인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 과정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곳은 지방 향토 소주 업체들이다. 상대적으로 수요가 견고한 수도권과 달리 지방 소주사의 인구의 감소 속
2024-01-26 강필성 기자 -
유튜브에 빠진 NS홈쇼핑, ‘커머스 컨텐츠’ 강화
지난해 유튜브 수익 창출에 성공한 NS홈쇼핑은 올해부터 본격적인 커머스형 컨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NS홈쇼핑이 지난 연말에 제작한 '제철밥상 밥은 보약'과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맛대맛’ 등 컨텐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일반적인 레시피 채널과는 달리
2024-01-26 문은혜 기자 -
농심·라이프워크, 명동에 '농심 브랜드존' 운영… 'K라면' 알린다
농심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라이프워크’와 협업해 명동에 농심 브랜드존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존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명동 상권의 특성을 감안, 이들이 K라면으로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농심 브랜드존이 위치하는 ‘라이
2024-01-26 강필성 기자 -
롯데면세점, 모두투어와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 나서
롯데면세점이 모두투어와 공동 마케팅 강화를 위한 MOU를 맺고 베트남 관광시장 활성화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5일 베트남 다낭 풀만리조트에서 열린 협약식에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과 이우연 모두투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2024-01-26 문은혜 기자 -
“적립 대신 바로 쓴다”… G마켓, ‘스마일캐시’로 포인트 통합
G마켓은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그간 복수로 운영하던 자사 포인트제도를 ‘스마일캐시’로 통합 일원화한다고 26일 밝혔다. G마켓은 그동안 마일리지 개념의 ‘스마일포인트’와 e머니 개념의 ‘스마일캐시’를 각각 운영해 왔다. 스마일포인트는 이벤트 리워드
2024-01-26 문은혜 기자 -
오리온, 베트남농대 농생물연구소와 감자 신품종 개발
오리온은 베트남 법인이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산하 농생물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오리온 베트남 법인과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는 지난 25일 하노이에 있는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에서 박세열 베트남 법인 대표이사, 팜 반 끄엉 베트남국립농업대
2024-01-26 강필성 기자 -
오리온, 주당 1250원 현금배당… 전년대비 32% 확대
오리온이 사상 최대 규모의 현금배당을 진행한다.오리온은 2023년 결산 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12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1.1% 수준으로 배당 총액은 494억원 규모다. 이는 전년의 배당보다 31.6% 증가한 규모다. 오
2024-01-25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