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 67% 점유… ‘노트’ 인기 상승세
  • ▲ ⓒ최근 MWC에서 공개한 '캘럭시노트 10.1형'.
    ▲ ⓒ최근 MWC에서 공개한 '캘럭시노트 10.1형'.

    삼성전자는 5일 129만대를 판매하며 시장점유율 67%를 차지하며 국내 휴대폰 시장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또한 '갤럭시노트'의 판매 돌풍을 이어가며 2월 국내 LTE폰 시장에서도 80만대를 판매했다고 강조했다.

    '갤럭시노트'는 2월 16GB 버전 출시 이후 일 개통양이 1만 5,000대에 달하며 대세화가 가속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LTE폰에 최적화된 5.3형 대화면과 탁월한 색 재현력을 구현하는 초고화질 HD 슈퍼아몰레드, 혁신적이면서도 감성적인 S펜 기능 등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아울러 감성적이고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전개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2월 국내 휴대폰 시장 전체규모는 192만대로 지난달 232만대 대비 17% 감소했다.

    삼성전자는 3월에도 '갤럭시노트'에 대한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판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