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AV 전문 잡지… ‘완벽한 TV’ 극찬전자제품 전문지… 10점 만점에 9점 부여
  • 삼성전자는 6일 스마트TV ‘ES8000’시리즈가 지난 1월 영국의 기술 관련 전문잡지 '위치'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데 이어 최근엔 ‘왓 하이파이’ 평가에서도 만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왓 하이파이는 영국 내에서 최고의 권위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는 AV분야 전문잡지로 최근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 ‘UE55ES8000에 대한 평가에서 5점 만점에 5점을 부여했다.

    왓 하이파이는 사용자가 음성, 얼굴, 동작만으로 TV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인터렉션’ 기능과 뛰어난 화질, 빼어난 디자인과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에 주목했다.

    특히, '완벽한(Fully Loaded) TV' 라고 표현하며 음성인식 소프트웨어의 단어들이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다고 평가했다.

    이외에도 소비자를 생각한 맞춤형 콘텐츠 제공과 듀얼코어 프로세서 탑재를 통한 다양한 온라인 기능을 높게 샀다.

    최근 영국의 유명 전자제품 전문잡지인 '트러스티드 리뷰'도 ES8000시리즈를 최고의 스마트TV 제품으로 발표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더 큰 TV의 발전을 보여 준 제품”이라며 “앞으로 출시될 다른 TV에 커다란 위협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10점 만점에 9점을 줬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ES8000시리즈에 대한 연이은 호평은 압도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채택한 것에 따른 당연한 결과"라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달성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