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까지 펀키아로… 서류·면접 통해 46명 선발유네스코 공동 프로그램… 환경보호·문화교류 등 체험활동 우수자 유네스코 인턴 기회… 장학금 혜택 제공
  • 기아자동차는 14일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유네스코와 함께하는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오는 4월 16일까지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http://fun.kia.co.kr)로 하면 된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활동계획서 등 서류전형을 통해 1차 합격자를 가린다.

    이후 외국어 능력, 글로벌 마인드, 봉사정신 등에 대해 면접 평가해 오는 4월말 해외캠프 파견 인원 40명과 한국캠프 리더 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올해 해외 파견자 40명은 오는 7월~8월까지 참가 지역에 따라 2~4주 동안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폴란드, 터키, 라오스 등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 활동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캠프 기간 동안 지역축제 지원, 지역 주민센터 설립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아울러 ▲현지 NGO와 연계된 봉사활동 ▲현지 주민과의 문화교류 ▲세계적 이슈에 대한 토론 워크숍 ▲환경을 테마로 한 테마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기아차는 해외로 파견되는 참가자들에게 항공비와 캠프 참가비를 지원하며 우수한 활동을 보인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지난해 신설된 한국 워크캠프는 올해 경주와 부산, 제주 3곳에서 열린다.

    한국캠프 리더로 선발된 6명은 이 워크캠프의 전반적 운영을 이끌어나게 된다.

    리더 중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리더에게는 유네스코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차는 워크캠프 참가자들을 국내 모터쇼, 기아차 후원 문화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에 초대하고 온오프라인 정기모임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2006년부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워크캠프’의 한국 참가 대학생들을 선발, 후원 중이다.

    이밖에도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등 국내 차세대 리더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