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보다 확대… 검증단 2기 280명 기획부터 출시까지 전단계 검증 강화
  • KT는 22일 고객중심의 서비스 검증 프로세스인 ‘상품검증단 2기’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KT가 지난해 도입했던 상품검증단은 '고객이 원하는 완벽한 상품 출시'를 목표로 진행된 신개념 상품검증 프로세스다.

    상품 출시 전 고객 및 영업사원, 상담원, 대리점 직원, 사내 전문가 집단 등으로 구성된 검증단이 고객입장에서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을 검증하고 출시하는 것이다.

    지난해 출시된 신규 상품 중 62%가 검증단을 거쳐 개선 후 출시됨으로써 고객의 불만요소와 무분별한 상품 출시를 감소시키는 운영 성과를 거뒀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올해부터는 상품검증단의 참여 범위를 출시단계가 아닌 기획에서 출시까지 전 단계로 확대했다.

    상품검증단 인원도 100여명을 늘려 280여명으로 구성됐다.

    상품검증단 2기는 지난 15일과 21일 두 차례에 걸쳐 발대식을 가졌고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상품검증단 1기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단원에게는 해외여행과 LTE스마트폰, 아이패드, 키봇2 등이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