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올 뉴 인피니티 M 4륜 구동(The All-new Infiniti M37x 4WD) 출시아테사 E-TS 탑재, 겨울철 눈길 및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환경 제공
  • 일본차의 절치부심이 대단하다. 닛산의 고급브랜드 인피니티가 이번에는 전설적인 '스카이라인'에 사용하던 4륜 구동 시스템 '아테사'를 세단에 달아 국내에 출시했다. 


  • 인피니티(대표 켄지 나이토. www.infiniti.co.kr)는 19일 사륜구동 중형 세단인 올 뉴 인피니티M 4륜구동(The All-new Infiniti M37x 4WD, 이하 ‘M37x 4WD’)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37x 4WD는 후륜구동 방식의 올 뉴 인피니티M에 ‘아테사 E-TS(ATTESA E-TS: Advanced Total Traction Engineering System for All-terrain Electronic Torque Split)’를 탑재한 모델이다. 


  • 아테사 시스템은 과거 '스카이라인'에도 장착됐다. 이 '아테사' 시스템은 '궁극의 4륜 구동 시스템'으로 불리며 스카이라인의 '전설'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M37x 4WD에 장착된 아테사 E-TS는 전자제어시스템으로 앞바퀴와 뒷바퀴의 동력 배분을 최대 50:50까지 실시간으로 조절해 주는 시스템으로 평상시에는 우수한 승차감을, 겨울철 눈길과 빙판길 등에서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올 뉴 인피니티M의 디자인과 퍼포먼스, 편의사양은 그대로다. 인테리어는 워즈 오토 월드(Ward’s Auto World)의 ‘2010년 올해의 인테리어’ 프리미엄 세단에 선정된 바 있다. 


  • 워즈 오토 선정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을 기록한 3.7리터 VQ 엔진은 최고출력 333마력/7,000rpm, 최대토크 37kg.m/5,200rpm의 강력한 힘을 보여준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인피니티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Infiniti Drive Mode Selector)를 조절하면 엔진 스로틀 반응, 변속기 로직을 변경해 오토, 스포츠, 에코, 스노우 모드로 달릴 수 있다.

    10개의 스피커로 생생한 음질을 구현하는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차량 운전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가벼운 스크래치를 자동으로 재생하는 ‘스크래치 쉴드 페인트’ 등도 장착했다. 


  • 켄지 나이토(Kenji Naito) 한국 닛산 대표는 M37x 4WD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기존의 인피니티M 라인업에 4륜 구동을 추가해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힐 수 있게 돼 기쁘다. 이번 겨울에는 인피니티 브랜드 고유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유지한 인피니티M 4륜 구동으로 어디서나 안전하시길 바란다.” 

    올 뉴 인피니티 M 4륜 구동의 가격은 6,540만 원이다. 상세한 소개 및 구매 관련 문의는 인피니티 전국 전시장 및 고객지원센터(080-010-0123)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