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높아지자 코카-콜라 등 제품 출시 잇따라
  • ▲ ⓒ글라소 코코워터
    ▲ ⓒ글라소 코코워터

뜨거운 여름을 식혀주는 코코넛 워터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자연이 내린 이온음료'라고 불리며 몇 해 전부터 뉴욕과 LA 등지에서 출시돼 인기를 끌기 시작한 코코넛 음료는 미국에서 2009년부터 매년 132% 성장(AC닐슨 2013), 현재 미국 라이프스타일 음료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가 됐다. 

이런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국내시장에도 지난해부터 코코넛 음료가 잇따라 출시되기 시작했다. 

특히 올 여름에는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었던 글로벌 브랜드의 코코넛워터가 국내 시장에서 함유량을 높여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코코넛과 열매 과일을 믹스해서 마실 수 있는 식음료가 출시되는 한편, 코코넛을 활용한 이색적인 메뉴들도 등장하고 있어 새로움을 추구하며 갈증을 해소하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 '물 좋은' 코코넛워터에 흠뻑 빠진 음료업계…

코카-콜라사는 코코넛 워터를 함유되어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산뜻하고 담백한 맛의 '글라소 코코워터(GLACEAU cocowater)'를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했다.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음료라는 점을 내세워 한국에 상륙한 글라소 코코워터는 코코넛워터를 21%함유하고 있으며, 코코넛 특유의 좋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B3, B5, B6가 함유되어 있으며, 저칼로리(250ml당 40kcal)로 수분과 맛과 영양,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어 트렌디한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글라소 코코워터는 출시 후 국내 라이프스타일 음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글라소 비타민워터에 이어 국내에 전격 출시하는 제품으로,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코코넛 음료에 글라소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해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음료로 탄생했다"며"산뜻한 맛으로 수분 보충과 스타일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주스 음료로 또 한번 국내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식음료업계… 코코넛 열매 또는 코코넛 워터를 활용한 디저트 전쟁

달콤한 베이커리와 '착한 커피'로 인기몰이 중인 커피베이가 봄, 여름을 겨냥한 신제품 프라노베 3종을 선보이면서 코코넛을 활용한 '코코넛 요거트 프라노베'를 출시했다. 칼슘과 비타민이 풍부한 코코넛 과육과 과즙이 들어가 코코넛 특유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로 출시 이후 이미 베스트 메뉴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