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고객 위한 로밍 할인부터 호텔 예약, 놀이동산 할인까지 다양

이통3사는 최근 들어 늘고 있는 해외여행 고객들을 위해 로밍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집계한 출국자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매년 7월은 전년 동기 대비 9.2%, 8월은 전년 동기 대비 9% 의 출국자 증가율을 보이는 등 여름휴가를 해외에서 보내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전세계 201개국에서 로밍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은 T로밍 홈페이지에서 세계 각 국가의 로밍 서비스 방식과 요금, 다양한 로밍 요금제 및 각종 로밍 관련 부가서비스를 제공, 이용자에게 맞는 요금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T로밍 홈페이지의 ‘My 로밍’ 메뉴에서는 휴대폰 번호와 출국 국가를 입력하면 ‘내게 맞는 로밍 서비스’를 추천해 준다. 

SK텔레콤은 해외 여행시 데이터 로밍을  일 9000원에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OnePass' 추천 릴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본인이 사용하는 SNS를 통해 친구에게 'T로밍 OnePass'를 추천하면 된다. 추천을 한 지인이 'T로밍 OnePass'를 가입하면 자동으로 스탬프를 받게 되며, 3/6/9회 스탬프를 받을 때마다 'T로밍 OnePass' 무료 이용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의 경품을 받는다. 

SK텔레콤은 추천을 가장 많이 한 5명에게 해외 항공권 2매와 숙박권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8월1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 여부는 8월 29일 'T로밍'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KT역시 해외로밍 사용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소셜커머스 위메이크프라이스(이하 위메프)에서 데이터로밍 무제한 1일권을 8000원에 판매한다. 

    ‘데이터로밍 무제한’ 1일권은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하루에 1만 1000원(부가세 포함)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로밍 부가서비스 상품으로, KT 고객이라면 ‘위메프’ 사이트에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하루에 선착순 5000장씩 총 2만 장을 8000원(부가세 포함)에 구매할 수 있다. 인당 최대 2매까지 구매할 수 있고 구입한 이용권은 7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무제한 데이터로밍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멤버십 포인트 5만 점을 지급하고, 그 중 매월 1천 명씩 추첨해 무제한 데이터로밍 서비스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뿐 아니라 SK텔레콤은 기존 국내 제휴사를 중심으로 제공하던 멤버십 혜택을 해외로 확장했다. 호텔 예약, 해외 유명 관광지 입장권 할인에 쇼핑지원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호텔 예약 시 7% 할인혜택을 받는다. 특히, 8월 말까지는 추가 3% 할인이 더해져 총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익스피디아 예약을 통해 호텔을 이용하는 T멤버십 고객에게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쿠폰도 제공한다.

    더불어 SK텔레콤은 하나투어와의 제휴를 통해서 홍콩, 일본의 디즈니랜드와 싱가폴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럽과 일본 주요 철도 패스 등을 5~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롯데 면세점 선불카드 2만원권은 50% 할인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고 T멤버십 VIP 고객의 경우, 8월 말까지 롯데면세점 VIP Gold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 반면 LG유플러스는 국내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이용자들을 위해 CGV 영화관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5000원에 영화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며 서울랜드 야간 자유이용권을 할인,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캐리비안베이 30% 및 전국 워터파크에서 최대 6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멤버십 포인트는 제휴 가맹점에서 실제 할인받은 금액 기준으로 1원당 1포인트가 차감되며, 멤버십 제휴 가맹점에서 이용 시 문자메시지(SMS)로 이용내역이 송부된다. [사진 =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