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만 1.5억 '공모전 神'이 전하는 재테크 비법 등 수록
  •  

     

    공모전으로 정말 쉽고 재미있게 연봉 1000만원을 올릴 수 있을까.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의 출판자회사인 FKI미디어는 20일 직장인을 위한 공모전 재테크 비법이 담긴 '나는 공모전으로 연봉 천만원 올린다'를 펴냈다.

     

    이 책의 저자인 임인종씨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면서 공모전 100회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워 '공모전의 신'으로 불린다. 그동안 수령한 상금만 1억5000만원이 넘는다. 무엇보다 공모전으로 3번이나 이직에 성공했고, 해외여행과 각종 상품을 받는 등 적은 노동으로 몇 배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 책 역시 지난해 FKI미디어가 개최한 '제1회 콘텐츠·기획 공모전'에서 기획부문에 당선돼 출간하게 된 것이다. 그에게 특별한 기술이나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다. 저자는 회사에서 일해 본 직장인이라면 업무경험을 토대로 누구나 쉽게 지금껏 몰랐던 공모전이 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FKI미디어측은 "이 책엔 저자의 공모전 100회 수상 노하우가 담긴 '공모전 방법론 10단계'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만큼 체계적으로 정리됐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제1회 콘텐츠·기획 공모전'은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응모작을 접수받아 11월에 심사·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내년에 책으로 출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