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원
    ▲ ⓒ교원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디지털 학습 상품인 스마트 빨간펜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제 1회 스마트 미술 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원은 스마트 빨간펜의 구성품인 교원스마트펜과 전용 태블릿PC 등으로 그림을 그리는 미술대회를 개최해, 회원들이 재미있는 경험을 쌓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원은 이번 미술 대회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스마트 빨간펜만의 우수성과 편리성을 알리고, 스마트 교육의 저변을 점차 넓혀나갈 예정이다.

     

    '제1회 스마트 미술 대회'는 초등학교 1~2학년, 3~4학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주제는 초등 교과서에서 다루는 내용인 여름, 가족,  안전, 나의 꿈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 빨간펜 태블릿PC의 전용 앱스토어에서 '마법의 스케치북 앱(APP)'을 다운받아 실행한 뒤, 대회 전용 종이 스케치북에 교원스마트펜으로 밑그림을 그리고 앱 기능을 활용해 색칠하면 된다.

     

    응모 기한은 1~2학년은 8월 20일, 3~4학년은 8월 16일까지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은 25일부터 일주일간 스마트 빨간펜 홈페이지에서 공개 심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회원들은 홈페이지에 방문해 직접 우수작을 선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종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다. 결과는 9월 3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 미술 대회 수상자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먼저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7명, 입상 25명을 선발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블루투스 스피커, 키보드 등 스마트 학습을 도와주는 다양한 상품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에듀 홈페이지나 스마트 빨간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