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일찌감치 차량 월동준비에 나서는 운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안전에 대한 의식 제고와 함께 동절기 전용 차량장비의 필요성을 절감한 소비자들이 겨울철 타이어를 찾는 수요가 부쩍 많아졌다.
16일 타이어업계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겨울용 타이어는 추운 날씨와 눈길, 빙판에서도 제동 성능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금호타이어는 겨울을 맞아 고급 세단을 위한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로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KW27를 선보였다.
윈터크래프트 KW27은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의 최상위 모델로 고밀도 3D 사이프(타이어 블록 표면의 미세한 선)를 적용해 눈길 및 빙판길 견인력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4개의 넓은 직선 그루브(타이어 홈)를 통해 배수성능을 강화했으며, 리브패턴(원주 방향을 따라 여러 개의 홈이 있는 형태)의 블록 배치로 주행 안정성과 조종성능을 한층 높였다.
윈터크래프트(WinterCRAFT) KW17도 눈길을 끈다.
윈터크래프트 KW17은 겨울용 타이어의 가장 중요한 요건 중 하나인 탁월한 눈길 제동력과 배수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접지면 외측부의 가로 홈 폭을 바깥쪽으로 갈수록 넓어지도록 설계해 눈길 주행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주행방향에 3개의 와이드 그루브(타이어 홈)를 적용해 눈길 주행성능과 뛰어난 배수성을 갖췄다.
특히, 중앙 및 외측부의 견고한 블록 설계는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확보해 겨울철 미끄러운 노면 위에서도 최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겨울철에 강한 SUV 전용 타이어 아이젠(I’Zen) RV KC15도 내놨다.
아이젠(I’Zen) RV KC15는 눈길에서도 무거운 차체의 하중과 강력한 엔진의 힘을 견뎌야 하는 RV 차량의 주행 특성에 맞춰 고밀도 사이프 배치로 눈길 및 빙판 위 주행성능을 극대화했다.
겨울철 드라이빙을 즐기는 SUV 마니아들에게 가장 각광받는 겨울용 타이어로, 탄력있고 강한 사이드월과 특수 가공한 고분산 실리카 컴파운드 소재를 적용해 눈길 제동성능과 핸들링 성능, 견인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다음달 15일까지 타이어프로 등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일부매장 제외)에서 윈터 크래프트 KW27를 비롯한 겨울용 승용타이어 및 SUV(RV)타이어를 2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보습 로션 세트를 증정한다.
또 겨울용 타이어 교체 시 기존 타이어를 회사에서 보관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대상지역은 서울, 인천, 경기 일부 지역이며, 지정된 금호타이어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