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소통 강화 덕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내 30대 그룹 조사
  • ▲ ⓒ뉴데일리경제DB.
    ▲ ⓒ뉴데일리경제DB.


    LG그룹이 브랜드 평판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최근 국내 30대 그룹을 대상으로 소비자들이 느끼는 브랜드 평판도를 조사한 결과, LG그룹이 1위에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30대 그룹에 대한 온라인 키워드 검색과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분석은 지난달 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한 달여 동안 진행됐다.

    LG그룹에 이어 삼성그룹과 SK그룹은 각각 2위와 3위에 등극했다.

    앞서 지난해 9월 말 발표된 같은 조사에서 LG그룹은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당시 순위는 1위 삼성그룹, 2위 롯데그룹, 3위 LG그룹 순서였다. LG그룹이 불과 넉달여 만에 1위 자리를 꿰찬 셈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LG그룹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덕분에 이 같은 호성적을 낸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