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우림 김윤아, 성신여대 명예학사 학위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수정캠퍼스 대강당에서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학사 1790명, 석사 151명, 박사 289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성신여대는 이날 자우림 리드보컬 김윤아씨에게 명예학사학위가 전달했다. 심리학과 93학번으로 성신여대에 입학한 그녀는 바쁜 음악 활동으로 학업을 중단했지만 학교 이미지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명예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대학 측은 전했다.
◇ 상명대 박지원 교수, 세종문화회관서 피아노독주회
상명대학교 음악학과 박지원 교수의 피아노독주회가 서울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에서 27일 열린다.
이번 행사는 미국 피바디 음악대학 동문회가 후원하고 상명대 음악학과가 주최한다.
피바디 음대에서 전문연주자과정 및 박사학위를 취득한 박 교수는 생명사랑음악회, 희망음악회, 서울대병원 암 환우를 위한 음악회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서울과기대, 벤처기업 등 제품개발 지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디자인기술융합전공은 2017년도 디자인 융합 전문대학원 사업으로 '디자인·기술융합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 창업,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 창의적 제품기획 △UX/UI디자인 △산업디자인 △제품설계 및 시제품 개발 △금형 및 생산기술 분야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내달 3일까지 서울과기대 디자인기술융합전공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 건국대, 피데스 부동산개발사례연구센터 개소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은 '피데스 부동산개발사례연구소'를 개설했다.
연구소 개설을 통해 건국대는 국내외 부동산 개발 사례를 발굴하고 실증적인 연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