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 1학기부터 중앙대학교는 '전자출결시스템' 도입해 운영 중이다. ⓒ중앙대
    ▲ 올해 1학기부터 중앙대학교는 '전자출결시스템' 도입해 운영 중이다. ⓒ중앙대


    ◇ 중앙대 서울·안성캠퍼스, 전자출결시스템 도입

    중앙대학교는 서울·안성캠퍼스 전체 484개 강의실에 '전자출결시스템'을 도입·운영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전자출결은 기존 IC카드학생증과 더불어 모바일학생증을 이용해 △USIM/NFC △QR코드 △강의실 비콘(Beacon) 블루투스 등 3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중앙대 교수들은 반응형 웹으로 구축된 전자출석부(e-출석부)를 활용해 PC, 스마트폰 등으로 실시간 출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3월 전자출결시스템 도입 후 지난달 말 기준 전체 사용률을 55%로 학내 구성원이 서서히 새로운 출결 방식에 적응하고 있다고 중앙대는 전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과 관련해 중앙대는 약 50억원을 투입, 향후 안정적인 시스템을 지원할 계획이다.

    ◇ 동국대, 학생 8명에 '수불장학금' 수여

    동국대학교는 4일 서울 중구 서울캠퍼스 본관 로터스홀에서 '수불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수불장학은 2010년 6월 수불스님이 기부한 1억원을 재원으로 마련됐으며 이날 연구업적 우수자, 국제화기여자, 간화선 수행 우수자 등 8명에게 장학금 1400만원을 전달했다.

    ◇ 고려사이버대, 학생모델 선발·사진공모전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제9기 학생모델'을 선발한다. 이달 1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선발된 4명은 학교 홍보대사로 활동, 소정의 장학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려사이버대는 'CUK 동감 사진공모전'을 마련했다. 학내 동아리·스터디 모임 중 팀별로 참여가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사진 3장 이상을 소개글과 함께 고려사이버대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올해 9월25일~10월13일이며 총 9팀을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