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원그룹
    ▲ ⓒ교원그룹


    ◇ 구몬학습 '스마트 이야기수학' 유아~초등 저학년 확대

    교원그룹의 구몬학습은 '스마트 이야기수학' 대상을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확대·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몬 스마트 이야기수학은 어려운 수학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스토리텔링 수학' 으로 수학 개념을 쉽게 익히고 사고력 등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췄다.

    유아 대학 수학 놀이 그림책은 만들기, 그림 딱지, 붙임 딱지 등 아이들이 수학과 친밀감을 높이도록 스마트펜 활동, 증강현실(AR) 콘텐츠 등이 도입했다.

    교원 관계자는 "구몬 스마트 이야기수학은 개념호와 스마트 활동호(유아) 또는 정리호(초등), 특별호 3종으로 구성됐다. 구몬선생님이 주1회 방문해 학습관리를 돕는다"고 설명했다.

    ◇ 대교 '소빅스' 홈페이지 리뉴얼

    대교의 전집 브랜드 '소빅스는' 고객 편의성 제공 등을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개편된 소빅스 홈페이지에서는 제품 소개 동영상 등을 담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고 의견 교류를 위한 '포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이달의 큐레이션'을 마련해 부모가 아이에게 읽어주즌 책을 추천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소빅스 관계자는 "홈페이지 방문 고객들에게 다양한 전집을 한눈에 보여줄 수 있게 됐다.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유익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파고다아카데미, 탈북청년 초청 행사 선보여

    파고다아카데미는 지난 18일 서울 파고다 강남학원 내일캠퍼스에서 푸드스마일즈 우양과 함께  '탈북청년 초청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탈북 청년들에게 외국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루다 파고다아카데미 대표는 "탈북 청년들은 외국인들과 자연스럽게 영어로 소통하고 즐기는는 시간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길 바라며, 앞으로 외국어 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비상교육, 중국 후지앙에 한국어교육 콘텐츠 공급

    비상교육은 최근 중국 에듀테크기업 후지앙과 한국어교육 콘텐츠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비상교육은 한국어교육 사이트 '마스터코리안'의 초급, 중급, 고급 콘텐츠를 4년간 후지앙 웹사이트 등을 통해 서비스하게 된다.

    2001년 설립된 후지앙은 청소년, 성인 대상 외국어, 유학, 취업 등에 대한 교육정보 및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가치는 1초2천억원에 달한다고 비상교육은 설명했다.

    현준우 비상교육 디지털교육사업부문장은 "중국 최대 온라인 학습사이트와 파트너가 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 전세계 외국인들이 쉽게 한국어교육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학습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