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명대, 김장김치 소외계층에 전달
상명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부암동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상명대 백웅기 총장, 신화경 학생처장, 사회봉사단 학생 50여명이 참여했으며 김장김치 200여포기를 담가 부암동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40여가구를 찾아 생필품과 함께 전달했다.
◇ 고려대 경영대학 교우회, '교우의 밤' 개최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우회는 7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37회 교우의 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의 교우상' 수상자로 선정된 서영률 P.T PRATAMA ABADI INDURSTRI 대표, 김영식 삼일회계법인 CEO,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 등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 에스엘 이충곤 회장, 연세대에 10억 기부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에스엘그룹 이충곤 회장이 연세대학교에 10억원을 기부했다.
연세대 기계공학과 출신인 이 회장은 "새로 조성된 장학기금은 후배달이 꿈을 펼쳐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성균관대 송두삼 교수, 대한설비공학회 학술상
성균관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송두삼 교수가 최근 서울 한국과학기술관에서 열린 '대한설비공학회 정기총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대한설비공학회는 우수한 연구업적을 이룬 교수 한 명을 선정해 학술상을 수여하고 있다.
◇ 서강대 총동문회, '2017 자랑스러운 서강인상' 수상자 선정
서강대학교 총동문회는 '2017년 자랑스러운 서강인상' 수상자로 조순실 들꽃청소년세상 대표,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내년 초 서울 마포구 서강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수원대, 'NCⓐSUWON EAP' 개소식
수원대학교는 최근 경기 화성시 교내 글로벌경산관에서 캐나다 나이아가라대와 함께 'NC@SUWON EAP(English for Academic Purposes)' 프로그램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원대는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 나이아가라대와 협력해 집중 영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원대 관계자는 "현재 동남아지역과 일본, 중국 학생들이 본 프로그램에 입학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 뿐만 아니라 영어로 전공을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육대 한금윤 교수, 한국근대문학회 공동대표 선출
삼육대학교 스미스교양대학 한금윤 교수가 한국근대문학회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한국근대문학회는 근대 사회 한국문학을 연구하는 학회로 1999년 설립됐다.
◇ 명지대 총동문회, '2017 정기총회·명지인의 밤'
명지대학교 동문회는 7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7 정기총회 및 명지인의 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랑스러운 명지인상' 시상식이 개최되며, 성열각 대원강업 대표이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