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30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에서 '경희북토크'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희대
    ▲ 지난달 30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에서 '경희북토크'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경희대


    ◇ 경희대, '미래세대를 위한 탁월한 교육과 연구' 토론회 개최

    경희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청운관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탁월한 교육과 연구 - 경희의 도전' 토론회를 6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선보인 '경희북토크'에 이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경희대 구성원 등이 참여하며 대학이 마주한 현실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와 기조강연, 구성원 설문조사 결과보고, 교육·연구·대학원부문 패널토론 등이 진행된다.

    경희대 관계자는 "앞서 열린 북토크에서는 대학의 존재 가치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토론회는 당시 행사의 연장선으로 보다 심화된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과기대 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봉사단은 지난 2일 서울 노원구 상계4동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서울과기대 교직원, 학생 등 40여명은 도움이 필요한 가구들을 찾아 연탄 1천장과 쌀, 라면 등을 전달했다.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나눔문화를 실천에 모범을 보여준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고려대 김상봉 교수, 제13대 한국도시행정학회장 선출

    고려대학교 정부행정학부 김상봉 교수가 제13대 한국도시행정학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1년간이다.

    한국도시행정학회는 도시, 국토문제, 도시정책 등에 대한 정책적 이슈를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1988년 설립됐다.

    ◇ 경희사이버대, 캄보디아 뜩틀라초등학교 도서관 후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일 캄보디아 뜩틀라초등학교에서 도서관 착공식을 진행했다.

    캄보디아 학생들의 교육,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경희사이버대는 뜩틀라초등학교를 후원하고 있다.

    윤병국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이번 뜩틀라초등학교 도서관 건립이 한국과 캄보디아 간 협력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건국대, 개도국 공무원 '국제농업컨퍼런스'

    건국대학교 글로벌농업협력센터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함께 '2017 KOICA-KU 국제농업컨퍼런스'를 지난 1일 개최했다.

    전세계 28개국에서 초청된 개발도상국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건국대와 KOICA는 농축산 가공마케팅분야 석사 과정을 운영 중이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 법합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연수생들이 지난 1년간 교육 연구 성과를 공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 '자랑스러운 동국인 대상'에 남양이앤씨 원용선 회장

    동국대학교 총동창회는 14일 서울 장충동 앰배서더호텔에서 '동국의 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7 자랑스러운 동국인상' 시상식이 진행되며 원용선 남양이앤씨 회장(동국인 대상), 김종필 동국대 교수(동국인상 학술),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정치), 김종규 삼성출판박물관장(문화), 법타스님(봉사), 이병선 속초시장(지역)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 상명대 강상욱·이준영 교수, '케미컬 라이프' 출간

    상명대학교 화학에너지공학과 강상욱 교수, 경제금융학부 김준영 교수가 '케미컬 라이프'를 출간했다.

    이번 저서에서 이들 교수는 화학 제품에 대한 정보와 개선이 필요한 부분 등을 담아냈다.

    ◇ 서울디지털대, 캘리그라퍼 강병인 초청 특강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강서캠퍼스에서 캘리그라퍼 강병인 작가 초청 특강을 9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강 작가는 '캘리그라피로 다시 보는 한글'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