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균관대·KRIBB, 바이오산업 인재 육성 등 맞손
성균관대학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과 바이오연구 분야 연구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MOU로 양 기관은 바이오산업 인재 육성 및 글로벌 연구 경쟁력 확보 등을 위해 △KRIBB 우수 연구인력 학연교수 위촉 △공동연구 △연구 인프라 공동 활용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성균관대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의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로 연구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건국대 곽진영 교수, 한국정당학회장 취임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곽진영 교수가 제17대 한국정당학회장으로 취임한다.
취임식은 8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상허연구관에서 열리는 '정당학회총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정당학회는 정치 과정 전공, 연구자 등 500여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정당, 선거, 의회 등에 대한 학술연구를 하고 있다.
◇ 삼육대 교수 사모회, 장학금 1천만원 기부
삼육대학교 교수 사모회가, 장학기금 1천만원을 삼육대에 기부했다.
중고물품을 기증 받아 판매하는 '삼육사랑샵'을 운영을 통해 사모회는 장학기금을 마련했다.
앞서 2015년 삼육대 교수 사모회는 대학 측에 장학금 1천만원을 전달, 삼육대 봉사대에 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 경희사이버대, 학생상담센터 개소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4일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네오르네상스관에 '학생상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새로 구축된 경희사이버대 학생상담센터에서는 학생 맞춤형 상담 등을 실시하고, 상담 매뉴얼 제작·부서 간 정보공유 시스템을 운영한다.
◇ 고려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초청 특강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 SSK연구단은 7일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초청 특강을 선보인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반 전 총장은 '유엔과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원디대 웰빙문화대학원, '약선조리대회' 개최
원광디지털대학원 웰빙문화대학원은 '2017 WDU 약선조리대회'를 지난 2일 개최했다.
'약이 되는 단품 요리'를 주제로 서울 영등포구 원광디지털대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 '갈근과 한방재료를 활용한 대구'를 선보인 우송대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 고려사이버대, 실용어학부 입시설명회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계동캠퍼스에서 '2017 진로탐색 TALK with 실용어학부' 행사를 16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실용어학부 학과별 소개 및 진로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수진이 입학 상담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