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지원 확대
  • ▲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전경. ⓒ사이버한국외대
    ▲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전경.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2018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8일부터 내년 1월18일까지 진행한다.

    선발 인원은 정원 내 1809명, 정원 외 1916명 등 총 3725명이다. 모집 학부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금융회계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등 총 8개 학부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수능, 내신에 관계없이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을 보면 신입학은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정규 4년제 대학교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또는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2학년과 3학년에 각각 지원이 가능하다.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대학별고사(학업소양검사) 30점이며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입시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기간 내 입학원서를 작성 및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해야 한다. 구비서류는 방문 혹은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 ▲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전경. ⓒ사이버한국외대


    교육 기회의 확대를 위해 사이버한국외대는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에게 전형료를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성적 우수자를 비롯해 직장인 및 해외 직장인, 전업주부, 다문화 가정, 동문, 군가족 대상 등은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대 관계자는 "학생 맞춤형 강의 제공을 위한 클립 콘텐츠 도입, 학생들의 원활한 수강을 위한 모바일 캠퍼스 구축, 해외에서도 안정적인 강의 수강이 가능하도록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높인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기술 도입 등 최첨단 기술을 접목시켜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