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6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에서 동대 한태식 총장(왼쪽), 불교대학원 최고위과정 26기 홍창석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홍 회장은 이날 동국대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 ⓒ동국대
    ▲ 지난 6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에서 동대 한태식 총장(왼쪽), 불교대학원 최고위과정 26기 홍창석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홍 회장은 이날 동국대에 1천만원을 기부했다. ⓒ동국대


    ◇ 동대 불교대학원 최고위과정 26기 홍창석 회장, 대학원기금 등 전달

    동국대학교는 불교대학원 최고위과정 26기 홍창석 회장이 지난 6일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홍 회장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동국대 불교대학원과 학교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금에 대해 동국대는 각각 교육환경개선 기금, 불교대학원 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동문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학교발전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 서울여대 직원노조, 장학기금 5천만원 기부 약정

    전국대학노동조합 서울여자대학교지부는 서울여대에 장학기금 5천만원을 기부 약정했다.

    1987년 설립된 서울여대 직원노조는 이번 약정으로 향후 10년간 매년 500만원씩 장학금을 대학 측에 기탁할 예정이다.

    ◇ 국민대 최호창·고은정 석사과정생,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 장관상

    국민대학교 비즈니스IT 전문대학원 석사과정 최호창, 고은정 학생이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뉴스 기사와 텍스트 분석을 통해 사회적 이슈를 추출하고 이와 관련한 연구개발(R&D) 정보를 유사도에 따라 연계하는 모델을 제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서울사이버대, 펄 칼브링 교수 초청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 심리상담학부는 펄 칼브링 스웨덴 스톡홀름대 심리학과 교수 초청 특강을 9일 선보인다.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칼브링 교수는 '인터넷과 현실을 활용한 심리치료'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