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춘호 회장, 자기 姓으로 브랜드 이름 지어 "내 이름 걸고 만든 상품, 무조건 히트 시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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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신라면 홈페이지) 신라면의 辛은 단순히 [매울 신]만을 뜻하진 않는다.
“사나이 울리는 농심 신라면!”
특유의 매운 맛으로
많은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은
농심 신라면.
붉은 바탕의 포장지에
[매울 신](辛) 자가 커다랗게 박혀 있는 모습은
이제 한국 뿐 아니라
외국에서도 흔히 접할 수 있게 됐다.
그 만큼 신라면이
세계적인 인기 상품으로 떠올랐다는 의미다.
이 신라면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 하나.
많은 소비자들이
“매운 맛 라면이기 때문에
신라면이라고 이름 붙였을 것”
이라고 알고 있지만,
辛은 단순히 ‘매울 신’이라는 뜻으로만
붙인 상품명이 아니라는 것이다.
- ▲ (사진=신라면 홈페이지) 신라면은 신춘호 농심 회장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상품이다.
◇ 회장 이름 걸고 만든 라면,
세계를 제패하다
[신라면]의 [매울 신]은
사실 신춘호 농심 회장의 성씨에서 따온 상품명이다.
즉,
신춘호 회장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브랜드라는 의미다.
“신 회장이 자신의 명예를 걸고 만든 상품인 만큼,이 상품에 대한 연구 개발은 물론마케팅에 이르기까지각별히 신경썼다.그런 만큼,[신라면]은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브랜드인 것이다”- 조윤기 <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교수
- ▲ (사진=네이버 인물검색) 신춘호 농심 회장
신춘호 회장은
[카피라이트 천재]로 유명하다.
신라면의 “사나이 울리는”이라는 광고 문구도
신 회장이 직접 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너구리 한 마리 몰고 가세요”
“형님 먼저 아우 먼저!” 등
같은 회사 다른 제품들의 유명 문구도
신춘호 회장의 작품.
그래서 광고대행사 종사자들은
일하기 편하다는 이유로
신 회장을 좋아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신춘호 회장은
외골수(?)적인 성격으로도 유명하다.
술을 전혀 하지 않고
담배도 피우지 않으며
골프도 비즈니스 목적으로만 하지,
즐기지는 않는다고 한다.
이런 신 회장이 즐기는
딱 한 가지 취미생활이
바로 사우나.
- ▲ (사진=호텔농심 홈페이지) 마음을 비우는 관청이라는 의미로 신춘호 회장이 직접 작명한 부산 동래온천 [허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