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P&G BBDO 등 칸 현지 세미나 번역중계日덴 츠-하쿠호도 등 칸 수상자들 내한 강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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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해 지구촌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든 캠페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구글, 삼성, 어도비, 유니레버, 하이네켄 등 세계적인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CP+B, Goodbye Silverstein & Partners, Publicis, BBDO, PHD, Dentsu, FCB, SAWA, BrandOpus 등 굴지의 크리에이티브 대행사들의 캠페인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63회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 이하 칸 라이언즈)에서 인기를 모았던 세미나와 캠페인 수상작들이 서울로 왔다. 

     


    제19회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www.canneslions.co.kr)’이 오는 10월 14일부터 25일까지 광화문 씨네큐브 극장에서 열린다.

     


    10월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은 세미나와 수상작 전시, 18일부터 25일까지는 수상작 필름(1부 TV 카테고리, 2부 인터넷 카테고리)을 선보인다.

     


    필름 수상작 110여 편, 인쇄·옥외 부문 수상작 260여 편도 상영-전시한다.

     


    올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세미나 스크리닝(Screening). 지난 6월 프랑스 칸에 등장한 1백여편의 세미나 중에 가장 인기 있었던 세미나 15편을 번역 자막과 함께 상영한다. 72편의 수상작 케이스 스터디는 마케터와 CD들에게 훌륭한 교재다. 

     


    제일기획, 이노션, 덴츠, 하쿠호도 등 2015년 칸 라이언즈 수상자와 심사위원들이 직접 칸 라이언즈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10편의 강연을 통해 칸 라이언즈의 현장감과 글로벌 트렌드를 꿰뚫어볼 수 있다. 

     

    해외 연사로 화려한 칸 라이언즈 수상경력을 가진 일본 하쿠호도의 타카히로(Takahiro Hosoda)와 카주아키 (Kazuaki Hashida) CD, 일본 덴츠의  히로후미(Hirofumi Hayashi) CD를 초청했다.

     

  • ▲ 일본 하쿠호도의 타카히로(Takahiro Hosoda)ⓒ
    ▲ 일본 하쿠호도의 타카히로(Takahiro Hosoda)ⓒ

     

     

  • ▲ 카주아키 (Kazuaki Hashida) CDⓒ
    ▲ 카주아키 (Kazuaki Hashida) CDⓒ

     

     


     

  • ▲ 일본 덴츠의  히로후미(Hirofumi Hayashi) CDⓒ
    ▲ 일본 덴츠의 히로후미(Hirofumi Hayashi) CDⓒ

     

    삼성전자 글로벌브랜드 조현주 상무, 제일기획 피터김 전무, 유종희 CD(사이버 심사위원), 이노션의 김치영 팀장(미디어 심사위원), 한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에이전시로 칸 무대에 선 이노레드의 박현우 대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의 최강자 P&G의 김재림 상무 등 칸 라이언즈의 심사위원과 수상자, 마케터들의 강연도 이어진다.

     

  • ▲ 삼성전자 글로벌브랜드 조현주 상무ⓒ
    ▲ 삼성전자 글로벌브랜드 조현주 상무ⓒ

     

     

  • ▲ 제일기획 피터김 전무ⓒ
    ▲ 제일기획 피터김 전무ⓒ


     

  • ▲ 유종희 CD(사이버 심사위원)ⓒ
    ▲ 유종희 CD(사이버 심사위원)ⓒ

     

    1996년 시작한 ‘칸 국제광고제 서울 페스티벌’은 마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학생 등 현업 광고마케팅 전문가들과 예비광고인들이 그 해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을 관람하고 토론하는 국내 최고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다.

     

     

  • ▲ 이노션의 김치영 팀장(미디어 심사위원)ⓒ
    ▲ 이노션의 김치영 팀장(미디어 심사위원)ⓒ

     

     

  • ▲ 이노레드의 박현우 대표ⓒ
    ▲ 이노레드의 박현우 대표ⓒ

     

     

  • ▲ P&G의 김재림 상무 ⓒ
    ▲ P&G의 김재림 상무 ⓒ


     

    칸 라이언즈는 1953년부터 시작된 세계 최고·최대 권위의 광고홍보마케팅 축제로 ‘크리에이티비티의 올림픽’으로 불리운다. 매년 6월 셋째 주 프랑스 칸에서 열린다. 올해엔 필름, 인쇄, 사이버 등 17개 부문 역대 최대규모인 40,133점 출품작이 경쟁했다. 한국에선 제일기획 'Look At Me(삼성전자)', 이노션 '우주로 보내는 메시지(현대자동차)' 등이 17개의 수상작을 냈다.

     

     

  • ▲ maxresdefault ⓒ
    ▲ maxresdefault ⓒ

     


    삼성전자는 클라이언트로서 글로벌 대행사들을 통해 무려 27개의 칸 라이언즈 트로피를 받아 화제가 됐다.

     

     


    칸에서는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업계 인사들이 1주일간 250여회 세미나·워크숍을 연다. 2011년부터 ‘칸 국제 광고제’에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로 명칭을 변경했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 테리 새비지(Terry Savage) 회장은 “더 이상 ‘광고’라는 단어로 크리에이티비티를 설명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참관비 20만원, 얼리 버드 12만원. 쿠팡, 티켓몬스터, 티켓링크 등서 예매. 참관 문의는  webmaster@canneslions.co.kr 02-757-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