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A TV 홈쇼핑, 현지 맞춤형 쇼호스트로 비정상회담 '복 위살봇' 전격 발탁
  • ▲ (사진 왼쪽부터)이승택 FMG 대표이사, 복 위살봇, 김도균 이지모바일 대표이사 ⓒ 이지모바일
    ▲ (사진 왼쪽부터)이승택 FMG 대표이사, 복 위살봇, 김도균 이지모바일 대표이사 ⓒ 이지모바일


    알뜰폰 업체 ㈜이지모바일이 글로벌 현지 맞춤형 전략을 바탕으로 캄보디아 홈쇼핑 사업을 본격화한다.

    이지모바일은 JTBC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으로 알려진 '복 위살봇'씨를 캄보디아 'HANA TV 홈쇼핑'의 메인 쇼호스트로 전격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메인 쇼호스트 계약에 따라 '복 위살봇'씨는 캄보디아 홈쇼핑 사업 진출 시 언어와 문화, 관습 차이에서 오는 장벽 해소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국산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현지인의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상품을 소개, 현지화 전략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지난 6월 이지모바일은 MVNO(알뜰폰) 사업 외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캄보디아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HANA TV 홈쇼핑'과 업무협약을 체결, 해외 사업부문을 추진하기로 한 바 있다.

    김도균 이지모바일 대표이사는 "알뜰폰 사업 외 미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캄보디아 홈쇼핑 시장에 진출했다"며 "메인 쇼호스트 선정에 따라 국산 생활용품 납품 뿐만 아니라 제품 소개를 동시에 원활히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