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대양학원 창립 77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학교법인, 세종대학교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종대
    ▲ 12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대양학원 창립 77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학교법인, 세종대학교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세종대


    ◇ 대양학원 '창립 77주년 기념식' 개최

    세종대학교 등을 운영하는 학교법인 대양학원은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창립 7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의 세종인상(윤준호 성광유니텍 대표), 대양학술상(유상호·홍석률 교수), 애지헌상(이현종·임진희·손기선·장강원 교수)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

    주명건 명예이사장은 "대양학원 창립 77주년을 맞아 많은 수고를 해주신 신구 총장과 교직원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신구 세종대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 서경대, 미용예술 업체 7곳 산학협력 MOU

    서경대학교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는 △이디케이스파 솔루션 △파람 △클리더스 홀딩스 △아이나노 △꼼나나 △에프지뷰티 △클라우드 등 7개 미용예술 관련 업체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서경대는 이들 업체와 함께 △미용건강분야 전문가 육성 △연구소 설립 △교육과정 공동 개발 △현장실습 제공 △취업연계 협조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경희대 원자로센터, IAEA IRL 지정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원자로센터가 국제원자력기구(IAEA) 원격원자로 실험교육기관(IRL)으로 선정됐다.

    김명현 경희대 원자로센터 센터장은 "IAEA IRL 선정으로 주변국 원자력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는 한편 중동 및 동남아지역 교육 프로그램과 사업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대학 최초로 IRL로 지정된만큼 대학 인지도 향상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원광디지털대, 서울숲서 '오매 단오마켓' 선보여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오매 단오마켓' 행사를 12~14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원디대와 오매가 공동 주최하며 한복진흥센터, 서울 성동구 등이 후원한다.

    오매 단오마켓에서는 △단오에 만나는 우리 옷 △나와 집을 위한 우리 소품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 마당 △함께 노는 문화공연 △맛있는 우리 먹거리 등이 운영된다.

    지수현 원디대 한국복식과학학과장은 "전시품 구경뿐만 아니라 한복 대여와 창포물 머리감기 등의 체험 행사를 통해 가족들과 단오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고려대 박물관 '세계 가면 문화' 특별전

    고려대학교 박물관은 아시아, 아메리카, 유럽 등의 전 세계 가면을 전시하는 '주술·상징 예술 세계의 가면 문화' 특별전을 이달 16일부터 7월29일까지 선보인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21개국에서 수집한 가면 35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