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에서 진행된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대학 및 버추얼모션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대
    ▲ 8일 서울 중구 동국대학교에서 진행된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대학 및 버추얼모션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국대


    ◇ 동국대, 버추얼모션 기증 'DAFUL' 교육·연구용으로 활용

    동국대학교는 응용소프트웨어(SW) 개발업체 버추얼모션이 공학용SW 'DAFUL'을 기증했다고 9일 밝혔다.

    130억원 상당의 DAFUL 40카피를 전달한 버출얼모션의 이번 기증을 계기로 동국대는 구조동역학 해석 전문인재 육성 등을 위해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DAFUL은 자동차, 건설 중장비, 전자기기 등 기계시스템 해석에 필요한 SW로 동국대 기계로봇에너지학과 등에서 교육 및 연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기증 해주신 SW를 개발하기 위한 버추얼모션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 학생들에게 잘 활용하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 원디대·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8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농촌관광 활성화 등을 위한 이번 MOU로 양 기관은 △웰빙건강 평생교육 분야 지원 △학술연구·인적 교류 △웰니스문화관광 관련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아스트리드 벨기에 공주, 이화여대 방문

    이달 10~17일 한국을 방문하는 아스트리드 벨기에 공주가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박물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벨기에 국적 학생 3명 등 이대 재학생 2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 경희사이버대·육군 제7군단 교류협력 MOU 체결

    경희사이버대학학교와 육군 제7군단은 최근 교류협력 MOU를 체결하고 공동 발전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윤병국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이번 MOU를 통해 육군 인재들의 자기계발과 역량강화를 통한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 '제31회 공동작품전'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은 '제31회 도시과학 공동작품전'을 이달 14일까지 선보인다.

    지난 5일부터 서울 동대문구 서울시립대 자작마루 등에서 진행 중인 이번 행사에는 건축학부, 도시공학과, 조경학과 등 6개 학과 학생들의 졸업 작품 100여점이 전시됐다.

    ◇ 사이버외대 영어학부, 콜로퀴엄 개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제3차 콜로퀴엄'을 17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어 톡톡 콘서트'를 주제로 EBS 라디오에서 활동하는 이유진 강사와 개그우먼 이희경씨가 영어 학습법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