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크쉑, 국내 론칭 1주년 기념 한정판 버거 출시, 매일유업, 아시아 유산균 학회서 'L-GG' 유산균 우수성 발표 등
  • ▲ 쉐이크쉑, 국내 론칭 1주년 기념 한정판 버거 출시. ⓒ쉐이크쉑
    ▲ 쉐이크쉑, 국내 론칭 1주년 기념 한정판 버거 출시. ⓒ쉐이크쉑


◇ 쉐이크쉑, 국내 론칭 1주년 기념 한정판 버거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오는 7월 국내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버거를 출시한다. 
한정판 버거는 'Shake Shack Inc.'의 컬리너리 디렉터인 마크 로사티(Mark Rosati)가 개발한 '서프앤쉑(Surf 'N' Shack) 버거(1만4900원)'와 미슐랭스타 레스토랑인 '밍글스'의 강민구 오너셰프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더 밍글스 버거(1만2900원)' 두 가지다.

'
서프앤쉑 버거'는 파인 다이닝에서 주로 다루는 식재료인 '랍스터(Lobster, 바닷가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최상급으로 꼽히는 캐나다산 랍스터 통살과 앵거스 비프 패티의 조화가 일품이다. 7월은 캐나다산 랍스터가 가장 맛있는 시기로 알려져 있다. '더 밍글스 버거'는 앵거스 비프 패티에 엔쵸비를 넣은 고추장 아이올리 소스, 오이지 등 한국적인 식재료를 가미해 개성 있는 맛을 냈다.  

쉐이크쉑은 7월 7일 청담점을 시작으로 분당점(15일), 강남점(22일)에서 순차적으로 '서프앤쉑 버거' 총 700여 개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 밍글스 버거'는 7월 8일 단 하루만 청담점에서 400개를 판매한다. 

수제 맥주 브루어리 브랜드 '더 핸드앤몰트(The hand&malt)'와 협업한 1주년 기념 한정판 크래프트 비어(Craft Beer)도 선보인다. 7월 한 달 간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자몽 슬로우 IPA(India Pale Ale)'를 출시해 제품 소진 시까지 판매할 계획이다.

  • ▲ 매일유업, 아시아 유산균 학회서 'L-GG' 유산균 우수성 발표. ⓒ매일유업
    ▲ 매일유업, 아시아 유산균 학회서 'L-GG' 유산균 우수성 발표. ⓒ매일유업

  • ◇ 매일유업, 아시아 유산균 학회서 'L-GG' 유산균 우수성 발표

    매일유업은 오는 4일 '제 9회 아시아 유산균 학회'에서 김재한 충남대학교 교수가 '프로바이오틱 L-GG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유산균 학회는 지난 2004년에 한국에서 창립 총회를 가진 이래 아시아 12개 회원국에서 유산균 및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학계와 산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학술행사다. 이번 제 9회 아시아 유산균 학회는 '한국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학회' 주관으로 오는 5일까지 광주시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며 올해의 주제는 'LAB Era: Booming in Science, Industry, and the public'이다. 

    김재한 교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현재와 미래(Probiotics and Prebiotics: Current and future)'
    를 주제로 L-GG 유산균을 포함한 프로바이오틱스 및 모유 올리고당(Human milk oligosaccharides: HMO) 등 프리바이오틱스 문헌 자료와 연구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L-GG 유산균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임상시험을 통해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로 장 건강은 물론 대장염증성질환과 호흡기감염, 피부염 및 로타바이러스감염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열 등의 외부 환경에 민감한 유산균의 안정성이 우수해 세계적으로 요거트 제조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매일유업이 발효유 제조용으로 L-GG 유산균을 독점 공급받아 요거트 제품에 활용하고 있다. 

    김교수는 유산균의 미래는 인간의 질병 및 노화의 완화제로서 그 기능성을 확장하고 있고 L-GG는 이러한 기능성 유산균들 가운데 가장 근접하게 연구된 유산균들 중 하나라고 소개한다. 미래의 유산균은 소비자의 상황별, 연령별, 개인별로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교하게 사용돼 장내 미생물 균총을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해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예측한다. 

    이러한 유산균의 기능을 수행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은 하는 것은 선택적으로 원하는 유산균을 증식시키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로 인간의 모유에만 존재하는 모유 올리고당(HMO)이 가장 유력한 프리바이오틱스 물질로 떠오를 것이라 밝힌다. 

    매일유업은 이번 학술행사에 참가해 L-GG 유산균으로 제조한 '매일 바이오' 브랜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매일 바이오는 매일유업의 요거트 전문 브랜드로 L-GG 유산균을 담은 떠먹는 요거트와 마실 수 있는 드링킹요거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 250ml 용량 한 제품에는 임상시험에 투입된 함량인 프로바이오틱 L-GG 유산균 250억 마리(CFU)를 그대로 반영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 ▲ 롯데지알에스. ⓒ롯데지알에스
    ▲ 롯데지알에스. ⓒ롯데지알에스


  • ◇ 롯데리아, LOTTE GRS로 사명 및 CI 변경

    롯데리아가 6월 30일 주주총회에서 롯데지알에스(LOTTE GRS)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 
    새로운 사명 롯데지알에스는 롯데 글로벌 레스토랑 서비스(Lotte Global Restaurant Service)의 영문 약자로 외식 전문 서비스 및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 비전이 반영됐다. 

    사명을 롯데지알에스로 변경한 롯데리아는 1979년 10월 창립 이후 38년간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을 주도했다.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크리스피크림도넛, 빌라드샬롯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국내에 런칭하며 성장해 왔으며 현재 총 7개 브랜드를 통해 국내 약 25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 진출 및 투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총 7개국에 약 29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롯데지알에스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1979년 소공 1호점 개점 이후 38년간 외식 전문 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앞으로도 국내 시장 외에도 적극적인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 동서식품,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 편의점 판매. ⓒ동서식품
    ▲ 동서식품,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 편의점 판매. ⓒ동서식품


  • ◇ 
    동서식품,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 편의점 판매 

    동서식품이 GS25와 제휴를 통해 개발한 원두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Maxim No.25 Ice Blend)'를 GS25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 '
    맥심 No.25'는 GS25의 아메리카노 'Cafe 25'를 위해 개발됐으며 해당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가정이나 회사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홀빈(Whole Bean, 로스팅 후 분쇄하지 않은 상태의 원두) 형태로 판매된다. 

    동서식품이 지난 3월 조사업체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커피를 마시거나 구매한 장소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곳은 편의점으로 조사됐다. 전통적인 소비 장소인 카페, 집, 회사가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채널인 편의점에서의 커피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동서식품과 GS25는 좋은 품질의 다양한 원두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GS25는 현재 약 6000개 가량의 'Cafe25' 판매 매장을 올해 말까지 약 8000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
    맥심 No.25 아이스 블렌드'는 생두 선별에서부터 로스팅에 이르기까지 50년간 쌓아온 동서식품의 커피 기술력으로 구축된 '맥심 99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콜롬비아·에티오피아·케냐 3종의 원두를 블렌딩했다. 아프리카 원두의 특징인 산미와 과일향을 가미하고 콜롬비아 원두 본연의 깊은 맛과 깔끔한 뒷맛까지 살려 여름 시즌에 적합한 청량감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중량은 200g, 편의점 기준 1만2000원이다. 

  • ▲ 맥도날드, 7일까지 '모닝 프리 커피 데이' 진행 . ⓒ맥도날드
    ▲ 맥도날드, 7일까지 '모닝 프리 커피 데이' 진행 . ⓒ맥도날드


  • ◇ 맥도날드, 7일까지 '모닝 프리 커피 데이' 진행 

    맥도날드는 오는 7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모닝 프리 커피 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맥도날드를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100% 아라비카 원두로 갓 내린 신선한 아이스 커피(미디움 사이즈)를 무료로 제공한다.

    맥드라이브(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에게는 라지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커피는 전국적으로 총 64만잔에 이를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지난 2009년 음료 브랜드인 '맥카페'를 론칭하고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품질 좋은 커피를 1000원~2000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 ▲ 모엣&샹동, 여름 샴페인 '모엣 아이스 임페리얼' 출시. ⓒ모엣&샹동
    ▲ 모엣&샹동, 여름 샴페인 '모엣 아이스 임페리얼' 출시. ⓒ모엣&샹동


  • ◇ 모엣&샹동, 여름 샴페인 '모엣 아이스 임페리얼' 출시

    모엣&샹동이 여름 샴페인 '모엣 아이스 임페리얼'을 출시했다. 
    이 샴페인은 얼음을 넣어 즐기도록 만들어진 세계 최초의 샴페인으로 날씨가 더운 지역의 인기 휴양지에서 낮 시간에 열리는 사교행사를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서울과 부산의 도심속의 테라스가 있는 15개의 특별한 곳에서 아이스 임페리얼을 즐길 수 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 새롭게 오픈하는 페스타 루프탑과 야외수영장 '오아시스' 카바나와 부산 더 베이 101 안에 있는 웨이브 요트 라운지에서 아이스 팝업 라운지를 여름 기간 동안 오픈 할 예정이다. 

    모엣 아이스 임페리얼은 라지 글라스에 얼음을 담아 서빙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상쾌한 신선함을 더욱 강조한다. 럭셔리한 흰색 에나멜 병에 검은색 리본 타이 문양, 금색 라벨, 은색 디자인이 들어간 모엣 아이스 임페리얼의 패키지는 모엣&샹동의 우아미와 혁신성을 잘 보여준다. 

    열대과일인 망고와 구아바의 강력한 과일 향, 승도복숭아 같은 핵과의 풍성한 향, 라즈베리와 구스베리 본연의 향이 더해지면서 모엣 아이스 임페리얼의 강렬한 과일 향이 완성된다. 신선한 과일 샐러드가 주는 폭넓고 과육이 풍부하며 육감적인 맛, 캬라멜과 마르멜로 젤리의 매혹적인 달콤함, 구스베리와 생강의 산미가 결합된 풍미가 진하게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