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8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한성 점프 업'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한성대
    ▲ 지난 8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한성 점프 업'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한성대


    ◇ 한성대, 학습 역량 강화 '점프업' 선보여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에서 재학생 대상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강화 등을 위한 한성 점프 업' 강좌를 지난 8~9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습 컨설팅 △High-Success 리더십프로그램 △한성튜터링 △한성또래상담프로그램 △대학청년고용센터 프로그램 △교육장학금 등 교내 학습역량지원 사항을 소개하고 외부인사 초청 강연, 졸업생 특강, 전문학습상담사 상담 등이 이뤄졌다.

    장재혁 한성대 교육혁신원 팀장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 역량을 강화 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인천대, 에릭 솔하임 유엔환경계획 사무총장 초청 특강

    인천대학교는 인천 송도캠퍼스 교수회관에서 에릭 솔하임 유엔환경계획(UNEP) 사무총장 초청 특강을 9일 개최했다.

    솔하임 사무총장은 '환경 거버넌스를 위한 혁신과 비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 국민대 등 세계대학연합팀, GM 주관 국제대회 1위

    국민대학교 자동차·운송디자인학과와 중국, 독일, 이탈리아 등 해외 대학으로 구성된 연합팀이 최근 열린 'PACE Global Project 경진대회'에서 종합 1위에 올랐다.

    멕시코 톨루카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GM으로부터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받는 전세계 60개 대학 학생들이 참가했다.

    '고령층을 위한 집·직장과 대중교통수단을 연결해주는 개인용 차량의 개발'을 주제로 프로젝트 수행에 나선 학생들은 팀을 구성, 국민대 디자인팀은 △디자인 부문 1위 △엔지니어링 부문 1위 등의 성과를 기록하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 연세대, '제3회 창업 열정대회'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창업지원단은 '제3회 연세 창업 열정대회'를 11일 개최한다.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백양누리 진리홀에서 열리는 창업대회에서 종합 평가 등을 통해 수상팀을 선발, 창업공간 및 사업비 1천만원 등이 지원된다.

    ◇ 건국대 학생 창업 기업 '팜스킨', 농림부장관상

    건국대학교 학생 창업 기업 '팜스킨'이 최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17년 6차 산업 사업모델 공모전'에서 농림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 60개 대학 108개팀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서 팜스킨은 '초유를 이용한 화장품'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예술대학원은 경기 고양문화재단 고양관광안내센터와 함께 '시나는 여름방학 만들기, 문화+화합+지식이 있는 날' 프로그램을 16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5일부터 선보인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물놀이 체험, 서점 이용, 전래놀이 체험 등이 운영된다.

    ◇ 숙명여대 김봉환 교수, 한국카운슬러협회 회장 선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부 김봉환 교수가 한국카운슬러협회 제34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카운슬러협회는 상담 학술적 연구, 상담전문가 육성 등을 통해 인간 복지 향상 기여를 목적으로 1963년 설립된 학술단체다.

    ◇ 단국대, '제7회 DKU 진로진학박람회'

    단국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죽전캠퍼스에서 '제7회 고교생을 위한 DKU 진로진학박람회'를 19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꿈의 날개를 펼쳐봐'를 주제로 학부모, 학생, 교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단국대, 아주대, 인하대 한국외대 등 전국 28개 대학이 대학입학전형 안내 및 1대 1 맞춤형 입시상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 고려대 김상용 교수팀, 미국마케팅학회 '최우수논문상'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김상용 교수 연구팀이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17년 미국마케팅학회(AMA) 하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 교수팀은 논문 '이익 내지 못한 교차 구매: 교차구매 성향성이 기업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