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중증질병 입원비를 주계약으로, 일당 보장한도 10만원으로 강화상급 종합병원, 응급실, 여성특정 질병 등 다양한 입원비 특약 제공
  • ▲ ⓒAIG손해보험
    ▲ ⓒAIG손해보험
    AIG손해보험이 입원비 보장을 주계약으로 하는 'AIG마음든든 입원비 보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품은 질병형과 상해형으로 가입 가능하며, 질병형은 뇌질환, 심질환, 간질환 등 5대 중증질병의 입원비를 주담보로 하루 입원비 8만원과 10만원 플랜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상해형의 경우, 교통상해 입원비를 주담보로 하루 입원비 3만원과 5만원 플랜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경제적 걱정 없이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에만 집중하고 싶은 고객의 바람과 현실적인 입원 비용을 최대한 반영해 일당 입원비 보장 한도를 최대 10만원(질병형)으로 크게 높인 것이다.

    또한 입원비 외 다른 불필요한 보장들로 고객의 보험료 부담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막고자 주계약을 입원비 보장 한 가지로만 제한했다.
     
    특히 비용이 많이 드는 대학병원 및 4차 병원 등의 상급 병원 입원비도 특약을 통해 하루 최대 10만원을 보장한다.

    이 특약에 가입하면 주계약 보험금까지 합해 하루 입원비를 총 2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AIG손해보험은 의료비가 많이 드는 상급 병원 입원비를 현실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국내 최상위 종합병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일당 입원비의 차별화된 보상을 지급하도록 설계했다.   

    20~6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10년 단위 갱신형 80세 만기로 구성돼 있다. 만기환급형으로 만기 시까지 계약 유지 및 보험료 완납시 질병형은 주계약 보험가입금액의 5배를, 상해형은 10배를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한다.